글 작성자: 청여(淸汝)

무주 덕유산 국립공원 환상의 설경

덕유산은 해발 1,614m로 전북과 경남의 도계에 걸쳐진 산으로 우리나라에서 4번째로 높은 산이며
1975년 2월 10번째로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산이다.

이름 있는 산들은 대부분 가을 단풍으로 유명하지만 덕유산은 단풍보다는 겨울의 설경이 유명한 산이다.
덕유산 정상 향적봉 까지는 콘도라를 타고 올라가서 20여분 걸어서 향적봉으로 중봉까지는 1.1km 거리이다.

슬플 때 눈물이 나지요.

하지만 기쁠 때도 눈물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겨우내 눈구경을 못하고 그냥 넘어가나 했는데
전국에 많은 눈이 내려서

덕유산 국립공원에 1박 2일 출사를 여행 겸 다녀왔었고

환상적인 설경을 보면서 눈물이 날 정도였습니다.

향적봉 능선에서 조망한 중봉과 덕유평전과 산그리메입니다.
이번에는 설천봉에서 향적봉을 거쳐 중봉까지 왕복하면서 아름다운 설경을 담은 기록들을 리뷰해 본다.

덕유산 설경 설천봉에서 중봉까지 (tistory.com)

덕유산 설경 설천봉에서 중봉까지

덕유산 향적봉(1,614m)은 등산 초보자부터 베테랑까지 두루 권할 만한 눈꽃 일출 산행지다. 곤돌라로 올라 향적봉대피소에서 1박 후 손쉽게 일출을 볼 수 있고, 주능선을 종주하는 긴 산행도 즐길

cheongyeo.tistory.com

덕유산 설천봉 설경 (tistory.com)

덕유산 설천봉 설경

폭설내린 덕유산 등산로 통제 설천봉 설경만 덕유산 일원에 폭설이 내려 덕유산 등반로는 통제가 되었으나 설천봉 까지는 콘도라가 운행이 되어 설천봉 설경만 담아 왔습니다. 설천봉에 눈은

cheongyeo.tistory.com

덕유산 설경과 일출 (tistory.com)

덕유산 설경과 일출

덕유산 출사 설경과 일출 일몰 덕유산의 1박 2일 첫날 향적봉 대피소에 예약 접수를 하고 중봉 가는 중간 지점에서 일몰을 담고 다음날 새벽 일찍 일어나 해맞이 준비를 하고 포인트로 이동하여

cheongyeo.tistory.com

덕유산 설경 여행 (tistory.com)

덕유산 설경 여행

설천봉 폭설이 내리던 날 2010년 년말 휴가차 무주리조트에 다녀오던 날 곤도라 타고 덕유산 설천봉에 올랐습니다. 덕유산 향적봉 까지 목적이였으나 계속 내리는 폭설로 등산로가 폐쇄되어 향

cheongyeo.tistory.com

덕유산 설경 (tistory.com)

덕유산 설경

눈이라도 내렸으면 하고 그리울때가 있지요. 오늘은 타임머신 타고 덕유산 설천봉 향적봉 중봉에 사뿐히 내려 앉아 봤습니다. 설천봉 향적봉 중봉을 오가며 눈꽃과 설경을 감상해 볼까요 2009년

cheongyeo.tistory.com

덕유산 국립공원 야생화, (tistory.com)

덕유산 국립공원 야생화,연달래

덕유산 야생화, 철쭉 촬영 차 덕유산국립공원을 찾았다. 고성 집에서 10:30 출발 무주까지 2시간을 달려, 무주 리조트 콘드라 매표소 도착하였다. 콘도라 타고 설천봉에 올라 향적봉 등산로 1시 30

cheongyeo.tistory.com

덕유산 철쭉 (tistory.com)

덕유산 철쭉

올해도 덕유산엔 철쭉이 피었습니다(2019-06-05)

※ PS

티스토리에 입문 포스팅하면서 누락된 포스팅들을 리뷰하오니 이해하시고 보아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