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청여(淸汝)

대구 달성 비슬산 진달래 산행

유서 깊은 사찰과 문화유적들이 곳곳에 산재되어 있는 비슬산 정상에는 백만㎡(30만평)에 달하는 참꽃군락지가 있다.
먹을 것이 여의치 않아 배를 곯던 그 옛날 화려하게 봄을 표현하던 모양새로 마음의 위안을 주고, 봄 간식거리로
허기짐을 해결해주던
진달래는 참꽃이라 하며 새로운 이름을 얻었다.
비슬산 참꽃군락지는 봄이 오면 그 시절 추억과 향수를 가득 담고 피어난다.
비슬산 정상 30만평의 광활한 평원에 펼쳐진 진분홍의 천상화원은 보는 이로 하여금 일상을 벗어나 신선의 세계에 와
있는 듯한 착각마저 하게 만든다.

대견사에서 언덕을 넘어와 이곳 까지 푯말은 보지 못했는데 거리가 약 700m가 넘지않았나 생각이 됩니다.
잠깐 휴식을 취하고 월광봉 아래 천왕봉으로 가는 갈림길에서 좌측으로 둘레길을 따라 내려갑니다.

지나온 곳을 올려다보니 진달래가 장난이 아닙니다. 휴대폰이던 카메라던 초보자나 프로작가이던 간에
들이대고 찍으면 작품이 탄생할 듯합니다.

고개에서 내리막 태크로 이어진 편안한 길입니다.

비슬산 참꽃 군락지가 이렇게 이쁘게 만개한 것은 십년만에 처음이라고 합니다.

달성 비슬산 진달래 산행

제비꽃이 한그루 아름답게 피어있는데 제비꽃은 종류가 하도많아 구분하기가 어려운데 잔털제비꽃이 아닌가 동정해 봅니다.

대구 달성 비슬산 진달래 산행

진달래 군락지 안의 제3전망대입니다.

제일 아래쪽 가운데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3전망대에서 대견사 까지는 0.75km 아직 한참을 더가야 되는 것 같읍니다.

대구 달성 비슬산 진달래 산행

한참을 편안한 길을 지나왔는데 태크 계단을 통해 언덕을 올라야 하나 봅니다. 저 언덕에 올라 좌측으로 조금가면
대견봉(1035m)으로 가나 봅니다.

햐 ~ !  힘들게 계단을 올라섯네요, 갈림길에서 올라온 길이 까마득 합니다.
군락지 4변이 각 각 1km이면 (30만평) 무지 넓네요.

대구 달성 비슬산 진달래 산행

계단을 올라 조금 더 가니 정자가 하나 있습니다.

사람들이 엄청 많이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정자애서 내려다 본 군락지 입니다.

오른편 끝에 보이는 고개길이 갈림길 제법 많이 걸어 왔네요.

정자에서 부터 능선을 따라가는 길은  완만한 길입니다.

대견봉 능선길을 따라 가며 파노라마로 담아 봅니다.

오른족 끝부분이 대견사로 넘어가는 고개인 듯 보이네요.

정자 주위에도 참꽃이 아름답게 피었습니다.

좌측이 대견봉인데 올라가보지 못하고 그냥 지나친것 같네요.

대구 달성 비슬산 진달래 산행

노랑제비꽃 한 가족이 사랑스럽게 피어있습니다. 노랑제비꽃은 항시 진달래가 피는 시기에 같이 피더군요.

거제 대금산에도 그렇고 여수 영취산에도 진달래나무 그늘에 피어 있었습니다.

뒤돌아 보니 지나온 대견봉 밑의 정자가 보이네요.

비슬산 천왕봉과 월광봉 다음에 이곳에 올 기회가 있으면 꼭 저 천왕봉 까지는 가봐야 겠습니다.

바위 두개가 나란히 서 있는 형제바위입니다.

비슬산 천왕봉이 바로 보이는 이곳이 제일 맘에 드네요.

솔나무 사이로 대견사 삼층석탑이 내려다 보입니다.

그 넓은 진달래 군락지를 한바퀴 돌아 처음 출발한 위치로 회귀합니다.

진달래 개화 상항을 유튜브에서 실시간 보여주는 카메라 거치대입니다. 태크계단을 올라 내려가면 대견사이지요.

이번 산행도 여기서 보고 갔다는 거..... 실시간 영상 보기

대견사 삼층석탑에서 내려다 본 자연휴양림이 있는 계곡입니다. 셔틀버스로 올라와서 다행이지 안그러면 밑에서

2시간을 걸어서 와야 한답니다.

대구 달성군의 비슬산에서 진달래를 감상하며 대견사지의 삼층석탑을 둘러보세요.

대견사 전경입니다. 하산하는 길은 여기서 300m 걸어서 나가 셔틀버스와 전기차를 타야 합니다.

하산 버스표를 보니 68회차 셔틀버스 약 1700명째 순번입니다. 아직도 타고 올라오는 분들이 많네요.

현재 시각이 16:30분 약 한시간을 기다려 셔틀버스를 타고 원점 회귀하여
오늘 비슬산 참꽃 산행 마무리하고 귀가하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