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나들이] 장림포구 부네치아
이탈리아는 베네치아 * 부산은 부네치아
부산 나들이 다대포 가는 도중에 장림동 장림포구 부산 부네치아에 들렸습니다.
장림포구는 장림포구 명소화 사업을 통하여 어항을 정비함과 동시에 해양보호구역 홍보관, 문화촌, 놀이촌, 맛술촌, 도시숲 등 관광객이용시설을 조성하여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조성된 장림포구의 모습, 특히 수면에 떠있는 배와 형형색색의 건물들이 이탈리아 베네치아 무라노섬과 닮았다하여 부산의 베네치아, '부네치아'로 불리며 S N S, 블로그상에서 핫플레이스 되면서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장소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고 합니다.

이곳도 아침 일출, 오후에 아름다운 일몰을 촬영해야 작품으로서 면모를 갖추게 되나
지나는 걸음이라서 보는 그대로 촬영하여 봅니다.

이름 그대로 '장림동 선셋 전망대' 영문으로 하면 'Sunset' 전망대 즉 일몰을 볼 수 있는 전망대가 되겠네요.
이 전망대에서도 낙동강 하구언의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때마침 낙동강으로 나가는 배 한척이 지나가네요. 고맙게도 조연출을 해줍니다.

아침 해 떠오르는 시각을 상상해보면 정말 멋진 그림이 되겠지요

다음에는 일출 시각에 맞춰서 한번 와 봐야 겠습니다.

예전엔 이곳에 공단이 들어서면서 폐수가 흘러 들어 오염이 이만 저만이 아니였는데
이렇게 맑은 물이 흐르는 강을 만들기 까지는 행정기관의 수많은 노력이 있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이곳에 있는 배들 까지도 마리나에서 볼 수 있는 배들 같읍니다. 물론 스포츠용 배들도 있겠지만 대부분 어선들입니다.

한가롭게 떠나니는 물닭부부, 오리부부 너머로 보이는 동화속에서나 볼 수있는 형형각색 건물들이 정말 환상적이지 않습니까?

반대쪽에는 풍차도 보이네요
한국속의 이탈리아 베네치아(베니스) 장림동 부네치아에
한번 쯤 다녀 가셔도 좋을듯합니다.
장림포구
부산 사하구 장림로93번길 72
map.kakao.com
'사진여행 > 부산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륙도 해맞이공원 (17) | 2021.03.25 |
---|---|
가덕도 새바지 일출 (19) | 2021.01.29 |
[부산나들이] 다대포해수욕장 (12) | 2021.01.11 |
다대포 해넘이 축제 (10) | 2020.12.31 |
[부산나들이] 송정해수욕장, 청사포 (0) | 2019.09.14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오륙도 해맞이공원
오륙도 해맞이공원
2021.03.25부산 오륙도 해맞이공원의 봄 다녀온 날 2021년 3월 21일큰 맘먹고 부산 오륙도 공원까지 달려왔는데 휴일이라 춘객들은 넘쳐나고 미세먼지에 하늘은 희뿌였다.수선화, 유채꽃 작황도 안 좋아 실망, 인증 사진으로 두어 컷 남겨 만 봅니다. 일요일 인데다가 조금 늦게 도착해서그 많은 춘객들 없는 틈을 노려 촬영하자니 애가 탈 노릇이다.추억을 남기려는 핸드폰 사진가님들 한 팀이 나가기도 전에두세팀이 또 들어오고 셔터를 누를 틈이 없다 부산 오륙도 해맞이공원 쪽빛 바닷물에 하늘도 파랗고 좋았습니다.유채꽃도 많이는 아니지만 걸고 촬영하기엔 좋았고요. SNS에 올라오는 사진들을 보면 수선화 꽃밭이 상당히 넓은 것 처럼 보였는데사실은 다락논 뙈기 만한 꽃밭 이였네요. 새벽 부터 … -
가덕도 새바지 일출
가덕도 새바지 일출
2021.01.29가덕도 대항 새바지 일출이제 봄이 서서히 짙어지고 일출을 볼 수 있는 포인트도 극히 적어 졌습니다.남해 창선은 하도 다녀서 시들해졌고 통영엔 딱 한곳 있었는데 일출각이 안맞고 이제 남은건 거제쪽이다거제엔 일출을 만날 수 있는 곳이 많은데 확실한 정보가 없어 수집중이다. 거가대교 밑도 산이가려 숨어 버렸고가덕도는 두어군데 있는데 동선새바지와 대항새바지다 미개척지인데 오늘 대항새바지 일출을 담아 볼려고 한다. 출발이 05:50 거제 고현 못미쳐 자동차 전용도로를 타고 옥포를 경유 거가대교를 거쳐서 대항 새바지 까지는 한시간 정도 새바지에 도착하니 먼동이 트기시작한다. 새벽 여명은 엄청 붉었는데 위치를 잡지못해 놓쳐버리고 해뜨기 직전의 노을 부터 찰영 시작이다. 차차로 해뜨는 자리에는 밝은 빛이 나타나기 시… -
[부산나들이] 다대포해수욕장
[부산나들이] 다대포해수욕장
2021.01.11부산 나들이에 오랫만에 다대포를 찾아 봅니다.하단동에서 근 사십년을 살다 귀촌한 지 십 년, 그러고 보니 다대포를 찾은지도 벌써 십 년이 되었다는 예기다.귀촌하기 직전만해도 일출 촬영하려 새벽에 큰집 드나들듯하던 곳인데. 입구부터가 너무 변해있다.산책과 가족소풍을 즐기기에 좋게 세족장, 샤워장, 주차장 등을 비롯한 각종 편의 시설 및 생태탕방로, 잔디광장, 해수천, 체육시설 등을 갖추고 있는 다대포 해변공원은 2015년에 조성되었다 한다. 다대포 아미산 전망대에 올라 낙동강 하구언을 조망해 봅니다. 하구언 풍경은 예나 지금이나 크게 변한것이 없어 보입니다그런데 삼각지 해변에는 강추위에 바닷물이 얼어 얼음이 하얗게 보입니다. 모래사장을 거닐어 봅니다. 갈대와 바람의 흔적들이 완연하네요 … -
다대포 해넘이 축제
다대포 해넘이 축제
2020.12.31부산 다대포 해넘이축제 불꽃놀이 무자(戊子)년 해넘이: 31일 오후 4~6시 부산 사하구 다대포해수욕장에서는 해넘이 행사가 펼쳐졌습니다. 오후 5시10~25분에는 온 시민이 모여 경찰악대 라이브 연주를 배경으로 해넘이 감상과 함께 소망풍선을 날리고 해가 진 직후에는 남성솔리스트 앙상블과 불꽃쇼가 대대적으로 펼쳐져 새해에 대한 기원과 함께 볼거리를 제공하고 해넘이 직전에는 새해 판굿 길놀이와 연날리기 행사가 백사장 곳곳에서 열렸습니다. 촬영 : 2008년 12월 31일 촬영지 : 부산시 사하구 다대포해수욕장 기축년 2008년 마지막 다대포일몰입니다. 범선은 다대포 해넘이 행사에 축하 항해하는 범선입니다. 다대포 일몰 포인트는 아미산 전망대 모래사장등 당시 인기를 모았던 몰운대섬 '일명 솔섬일몰'이였습니다….
청여(淸汝)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