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 강나루생태공원 청보리축제
(함안 가볼만한곳) 강나루생태공원 청보리축제장
초록 감성이 넘실대는 청보리가 있는 곳,
경남 함안 칠서 강나루생태공원 제2회 청보리 축제장에 미리 가 보았습니다.

함안 하면 낙화놀이는 보고 싶었지만 올해는 예매를 받았더라고요.
제32회 함안 낙화놀이 축제 티켓은 이미 4월에 끝이 나서 5월 14일, 15일
약 6,000명의 예약이 끝이 났다고 하니 몇 년 전에 촬영해 둔 사진이나 보고
마음 달래야겠습니다.

저는 역시 시골출신이라 어린 시절에 보리고개를 살면서
보리농사도 지어보고 보리밥도 수 없이 먹고 자란 향수 때문에
지금도 보리만 보면 옛날이 그리워지기도 한답니다.

이곳 강나루생태공원에서 작약, 청보리 축제를 한다기에 오후에 이곳에 와서,
작약꽃을 찍은 다음, 바로 옆에 있는 청보리 밭에서 청보리 사진을 찍는 중이랍니다.

어젯밤에 세찬 비바람에 쓰러지고 넘어진 곳이 더러 있어
쓰러지지 않은 곳만 골라 촬영 중이랍니다.

쌀보리이면 굽워 먹어도 맛이 있는데 이보리는 피보리 이군요.
굽워서 먹으면 입가에 얼굴에 검정이 새까맣게 묻어 위장술이 되곤 했던 추억이 떠오릅니다.


축제장으로 통하는 보리밭 골 길입니다.
6월 6일경 망종이 지나야 보리대 터지는 소리가 들린다는데,
이곳 보리는 색갈이 누렇게 변하는 것이 그전에 익어 버리겠습니다

수레국화가 보리와 함께 섞여 피고 있네요.
홍일점 모양 산뜻한 파란 색상이 눈에 들어옵니다.

보리 이삭의 가시가 짝짝 벌어지면 보리 고물이 영결어 가는 표시이죠.
보리가시의 색상이 누르스름하게 변화는 것이 얼마 있지 않아 익는다는 신호일 것입니다.

보리밭의 홍일점 수레국화가
어젯밤 세찬 비와 바람을 맞아 드러누웠네요.

끝없이 펼쳐진 청보리 밭. 사잇길로 걸으면 힐링이 됩니다.
어떠세요? 한번 산책하고 싶지 않으세요.

짙은 암운이 하늘을 가리고
이제 귀가 하자고 제촉하는 발길입니다.

오랜만에 이곳 강나루생태공원에 와서 못가보고 가는 곳이 있네요.
청보리 밭 주변에 등나무 한 그루가 있는 쉼터가 있는데, 축제장에서 걸어서 가면 약 400m 정도인데요
지금 가보아야 꽃들은 이미 다지고 입만 무성해 있을 겁니다
사진은 '21년 4월 20일 촬영인데요. 오늘 날짜에 비하면 약 2주전 일이라 그냥 포기했답니다.

지난날 처럼 푸른 하늘이 보였으면 좋으련만 짙게 깔린 암운이 그렇습니다.
이제 보따리 챙기고 귀갓길에 올라야겠습니다.
함께 해주신 여러분에게 감사 말씀 드리겠습니다.
'경상남도 > 함안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함안 악양생태공원 금계국 (56) | 2024.05.20 |
---|---|
함안 악양둑방길 꽃양귀비 (57) | 2024.05.12 |
함안 강나루생태공원 작약축제 (59) | 2024.05.08 |
함안 악양생태공원 샤스타데이지 (42) | 2024.05.06 |
함안 무진정 (66) | 2024.01.29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함안 악양생태공원 금계국
함안 악양생태공원 금계국
2024.05.205월 함안 가볼 만한 곳 악양생태공원 금계국 악양생태공원은 경상남도 함안군에 위치해 있으며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대규모 생태공원입니다. 이곳은 다양한 꽃들이 만발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현재 금계국과 샤스타데이지가 만개한 상태입니다. 악양생태공원은 봄, 여름, 가을 언제든지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자연과 꽃들을 감상하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주차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함안 여행 계획에 포함시켜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연못 전체 전경을 담아 봅니다.16mm 어안인데 조금 좁게 나오네요. 조금 아쉽습니다. 5월에 만개하는 금계국의 노란 세상을 만들어 냅니다. 이 꽃은 가뭄과 병충해에도 잘 견디며, 악양생태공원의 저수지 옆 언덕을 가득 메우고 있습니다. 연못… -
함안 악양둑방길 꽃양귀비
함안 악양둑방길 꽃양귀비
2024.05.12오리무중인 악양 둑방길 꽃양귀비 소식이 무소식 꽃양귀비의 명소 함안 악양둑방길 그 자자하던 명소가올해는 제대로 된 사진 하나 올라오는 것이 없으니 어찌 된 일일까?겨우 악양생태공원에 샤스타데이지와 조금 있으면 금계국으로 명맥을 이여갈 듯….오늘은 악양둑방길 꽃양귀비를 리뷰해보며 마음 달래 보렵니다. '올봄에도 많은 비와 습해로 꽃이 좋지 못합니다. 올가을에는 더 좋은 꽃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지난가을에도 이런 플래카드가 나붙어 있더니 봄이오니 또 이런 것이 붙어 있군요. 꽃양귀비는 단년초 식물이 아닌 다년초 식물이라 가을에 씨를 뿌려 한 해를 넘기고 다음 해 봄부터 꽃을 피우는 꽃이라그 영향이 오래가는가 봅니다. 이제 올해부터 씨를 파종하여 내년 봄에는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도… -
함안 강나루생태공원 작약축제
함안 강나루생태공원 작약축제
2024.05.08함안 강나루생태공원 작약꽃 축제 경남 함안 칠서 강나루 생태공원 청보리 작약꽃 축제에 미리 다녀왔습니다축제 기간은 2024-05-10 ~ 05-12(일요일)까지 축제가 열립니다.축제 기간에 맞춰 작약꽃은 90% 이상 개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작약 축제는 작년에 이여 올해 제2회 째인데지난해에는 너무 늦게 찾아가서 끝물 마무리 하고 왔는데,올해는 딱 적당한 시기에 찾아온 것 같습니다. 오늘은 흐리고 바람이 많이 불어 꽃들이 흔들리지 않았나 했는데.그런대로 괜찮아 보입니다. 합천 핫들생태공원 보다 개화율이 좋아 보였습니다.축제 때가 되어 너무 많은 꽃이 핀 것보다는 지금이 딱이네요. 작약 밭은 그리 크지는 않지만, 지난해 심은 후 아직 피지 않은 곳이 몇군데 있어서,내년에는 훨씬 더 넓어질 … -
함안 악양생태공원 샤스타데이지
함안 악양생태공원 샤스타데이지
2024.05.06하얗게 물든 계란프라이 샤스타데이지 함안 악양생태공원에 샤스타데이지가 폈다는 소식에 오후 늦게 달려 보았습니다.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 품종에 따라 봄에서 가을까지 선명한 노란색과 흰색의 조화가 매력적인 꽃을 피운다.화원이나 공원에 관상용으로 심는 경우가 많다. 국화과의 다년생(여러해살이) 초본 식물이다. 1890년대 미국의 원예가이자 식물학자인 루서 버뱅크(Luther Burbank)가 여러 종의 데이지를 교배해 만들었다. 샤스타데이지란 이름은 미국 캘리포니아 북쪽에 있는 샤스타 산(Mt. Shasta)에서 딴 것이다. 샤스타 산은 만년설이 있는 화산으로 늘 눈이 쌓여있어 흰 산(White Mountain)이란 별명이 있다. 샤스타데이지의 깨끗한 흰색 꽃잎이 눈을 연상시켜 이런 이름이 붙었다. …
청여(淸汝)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