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월성계곡 . 농산교 산수교 수달래
거창 북상면 월성계곡 농산교 . 산수교 밑 계곡의 수달래
희뿌연 하늘이고 좋은 날씨는 아닙니다. 꽃 촬영은 적당하게 흐린 날이 나을 것 같아,
09:00 가까이 되어서 집에서 출발 거창 북상면 농산교 도착은 11:00 경입니다.
주요 포인트인데 도착해보니 사진가들의 차가 한대도 보이지를 않습니다.
월성계곡 농산교 밑 계곡으로 내려가 수달래 촬영 포인터를 둘러보아도 예전 갔지가 않습니다

농산교 밑 계곡의 수달래 상항을 둘러보고 시원챦아 곧장 조금 위에 있는 산수교로 동선을 옮겼습니다.
산수교 밑 계곡으로 내려와 해마다 계곡 오른쪽으로 올라가면서 촬영했는데
오늘은 돌다리를 건너 외편 등산로를 따라 올라가면서 좋은 포인트가 있는가 싶어 찾아보았는데
마음에 드는 포인트는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한낮의 이곳 기온은 초여름을 방불케 하였으며
이곳의 수달래도 이미 끝물로 가고 있었으며 몇 송이 씩 낙화가 되고 있었습니다.
계곡 가장자리 웅덩이에 피어 있는 수달래입니다.

배경에 계곡물이 흐르는 곳이 보이긴 했으나 적은 폭포라도 있으면 좋겠는데 아니네요.
오늘은 ND휠터를 바꾸어 끼우지 않고 CPL휠터 부착한 그대로 촬영입니다.

계곡 반대 방향 도로변 축대가 보이는 그대로 촬영입니다.
산수교에서 돌계단을 건너면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습니다.

같은 장소의 지난 사진입니다.
배경에 돌다리를 건너 올라가는 등산로가 보이네요

이런 것은 반대편 축대 밑에 핀 꽃인데
줌으로 당겼습니다. 소니 렌즈 24mm - 240mm의 위력입니다.

ND 휠터 없이 그대로 찍었더니 물의 흐름이 부드럽지가 못합니다.
수달래 꽃이 허접하니 카메라 설정할 의욕도 없었습니다

2020년 4월 24일 촬영한 사진입니다.
큰 비가 올 적에 활퀴고 간 흔적입니다. 아래쪽으로 삐딱하게 쓸어져 있습니다.

수달래 소품 부케입니다.
바위틈새에 비집고 자란 수달래의 모습이죠.
강한 생멱력입니다.

끝물에 다 달았다는 느낌이 완연하지요.
오래가야 삼 사일입니다.

이상 산수교 부근 계곡의 수달래 촬영이었습니다.

이곳 은 농산교 윗 계곡의 수달래입니다.
예년에는 이곳이 제일 아름다운 수달래 포인트였는데 올해는 완전 흉작이네요.

이렇게 꽃이 풍성하게 피어 있어야 촬영하는 맛이 있을 텐데....
올해는 모조리 허접한 수달래 꽃뿐입니다.

이 사진도 지난 농산교 윗 계곡의 사진입니다.
이곳에서 촬영 마무리하고 월성계곡 제일 위쪽 포인트 사선대로 동선을 옮겼습니다.
'경상남도 > 거창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창 창포원 작은 꽃동산 03 (46) | 2024.05.16 |
---|---|
거창 창포원 탐방.작약꽃 02 (65) | 2024.05.15 |
거창 월성계곡 . 사선대 수달래 (87) | 2024.04.27 |
거창 창포원 튤립 및 황강전망정원 꽃잔디 (98) | 2024.04.21 |
거창감악산 구절초 탐방 (129) | 2023.12.08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거창 창포원 작은 꽃동산 03
거창 창포원 작은 꽃동산 03
2024.05.16경남 거창 창포원의 작고 아담한 꽃동산 03 거창 창포원의 3번째 포스팅입니다.2회로 끝내려고 했는데 3회로 연장 마무리해야겠습니다.창포원 그 자체는 엄청 넓은데 비해 또 아담하고 멋진 꽃동산이 더러 있습니다.연꽃원, 장미원, 마을 주민들이 꾸미는 꽃동산까지 다양합니다 이곳은 창포원 온실 정원의 뒤쪽에 있는 잘 가꾸어진 아담한 꽃동산입니다.이곳 한 곳에 꽃양귀비가 잘 가꾸어져 아름답게 피어 있네요. 다양한 색깔의 양귀비와 이름도 모를 꽃들이 예쁘게 피어있는 꽃동산입니다. 빨강 꽃양귀비, 흰 꽃양귀비. 노란 꽃양귀비 모두 예쁘지만….그중에서도 노란 꽃이 제일 이쁜 것 같습니다. 이팝나무를 기대했는데 사진이 될만한… -
거창 창포원 탐방.작약꽃 02
거창 창포원 탐방.작약꽃 02
2024.05.15경남 거창 창포원 탐방.작약 02 거창 창포원 노란 꽃창포에 이어 작약꽃입니다.일부러 자약을 찾아간 것은 아닌데 꽃창포 촬영을 하고 온실식물원 뒤편에 있는 꽃동산을찾아갔는데 황강전망공원 못 미쳐가서 보니 작약꽃이 산책길 길섶에 있었습니다.이제 피어나는 작약 꽃이 너무 탐스럽고 좋았고, 샤스타데이지도 넓은 군락은 없었지만산책 길가에 심겨진 것이 순박하고 아름다움이 깃든 하얀 꽃이었답니다. 작약도 큰 군락지는 없었지만 산책길 양쪽으로 심겨 산책하는 탐방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했습니다. 개울가에 늘어선 버드나무와 작약꽃의 어울림도 멋집니다. 열정적인 붉은 작약 꽃근접 촬영으로 찍어 봅니다. 오늘은 토요일이라 탐방객들이 많습니다.사람들이 아무리 많아도이곳 넓은 창포원… -
거창 월성계곡 . 사선대 수달래
거창 월성계곡 . 사선대 수달래
2024.04.27수달래 시즌이라 한 번은 갔다 와야 하겠지요.집에서 09:30경 출발했는데 거창 북상면 농산교 도착이 11:00입니다.아침부터 흐린 날씨를 보여 주었는데 종일 흐렸다 개였다를 반복미세먼지가 많은 희뿌연 날씨를 보여 주었습니다. 거창 월성계곡 사선대 수달래입니다.농산교에서 수산교 포인트 마다 들여다보았는데올해 월성계곡 수달래도 지리산 뱀사골, 덕동계곡 수달래도 모두 빈약하긴 마찬가지입니다.오늘 수달래는 이곳 사선대에서 멋진 수달래를 만난 것 같습니다. 먼저와 촬영을 하고 있는 작가님 두 분 광주에서 오셨다고 하네요.나만 멀리서 왔는 줄 알았는데 나보다 더 멀리서 오셨군요촬영하는 걸 잠시 보니 휠터를 사용 안 하고 타임모드 벌브로 설정 촬영 하시네요.같은 방법으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
거창 창포원 튤립 및 황강전망정원 꽃잔디
거창 창포원 튤립 및 황강전망정원 꽃잔디
2024.04.21거창 창포원 튤립 & 황강전망정원 꽃잔디 오늘은 출사 나온 길에 산청 대명사, 생초 꽃잔디, 거창 창포원 까지 다녀왔습니다.산청 대명사와 생초 국제조각공원 너무 일찍 꽃이 채 피기도 전에 다녀와 2주 후 두 번째 출사이며,거창 창포원은 튤립이 피었다는 정보에 찾아온 것입니다. 정보를 접하고 찾아 왔는데 조금 끝물인 것 같았습니다.언제든지 정보를 보고 와봐야 뒤늦은 출사인걸 알면서 그래도 혹시나 하고 찾아온 것입니다.그래도 조금 끝물이긴 해도 아직 찍을만했습니다 이곳에도 상춘객들이 많았습니다.튤립이 있는 공원은 추 차장으로 들어가지 말고 창포원 첫 번째 길로 좌화전 하여 막다른 길에 노변 주차를 하면 바로 옆에 튤립정원이 바로 보입니다 다섯 가지 색상의 튤립 끝물인가 했는데날씨가 대기 …
청여(淸汝)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