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창포원의 보랏빛 꽃창포
경남 거창 창포원에 '엔사타 아이리스' 보랏색 꽃창포가 물들다
경남 거창군은 경상남도 제1호 지방정원인 거창창포원에 벚꽃과 튤립을 시작으로 노랑꽃창포로 화려했던 창포원의 봄이 지나가고, 성큼 다가온 여름과 함께 싱그러운 초록색 사이로 본격적인 여름을 알리는 대표 여름 꽃인 연꽃·수련·수국·원추리·나리 등이 서서히 얼굴을 내밀고 있습니다.

6월에는 노랑꽃창포에 이어 엔사타 아이리스로 불리는 보라색상의 꽃창포가 초록의 나무와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하고 있었으나 보랏빛 창포도 끝물이어서 시들은 꽃이 많아 찍을까 말까 망설이다가 그래도 인증 사진을 남겨야
하겠기에 몇 컷 촬영해 왔습니다.

이곳 연지에는 아직 연꽃이 핀 것이 없고 시간이 일러서인지 분수도 아직입니다.
거창 창포원하면 축축 늘어진 수양버들이 또한 일품이지요.

꽃창포는 보랏빛창포, 흰꽃창포, 청색꽃창포 등 색상이 다양합니다
올해는 지난해 연꽃 촬영한 그날인데 꽃창포들이 일찍 피고 진 것인지 제가 늦게 찾아온 것인지 애매모호합니다.

지난해에는 연꽃과 함께 보랏빛 창포를 같이 찍을 수 있었는데 올해는 이상하게도 꽃창포가 피었다가 거의 시들은
상태라 완전 끝물이라 이삭 줍기식 촬영이다

창포원의 봄꽃을 보려면 5월 중순부터 5월 말까지 와야겠습니다
6월 20일경부터는 연꽃원에 연꽃이 한창이랍니다.


꽃이 좋았으면 물에 비친 반영도 아름다웠을 텐데 아쉽네요.

이 꽃창포는 흰색에 암술만 부위만 보라색이네요

버드나무 아래 핀 꽃창포가 더욱 아름답게 보입니다.

순광에서는 온도 색상이 높아 붉은빛이 많이 납니다.

청색 꽃창포입니다.


꽃잎 가장자리만 보라색의 꽃창포 이 창포꽃이 제일 맘에 들고 아름답게 보입니다.

전형적인 보랏빛 꽃창포입니다.

약간 붉은빛이 강한 꽃창포이지요.

흰색의 꽃창포입니다.

반영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창포원의 돌다리가 있는 소경입니다.

연꽃원에서 연꽃 촬영을 마치고 돌아 나오면서 보니까 연못의 분수가 이제야 치솟네요.

정자 쉼터에서 보는 풍광도 아름답게 보입니다.
오늘 오전에는 연꽃원의 아름다운 연꽃과 꽃창포 이삭 줍기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앞서 말했지만 노랑꽃창포, 봄꽃들은 5월 말까지 오셔야 될 듯했습니다.
ㅡ 감사합니다. ㅡ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경상남도 > 거창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창 금원산 이끼계곡 (32) | 2023.07.19 |
---|---|
거창 허브빌리지 보랏빛 허브의 향연 (63) | 2023.06.23 |
거창 창포원에 탐스럽게 핀 연꽃 (72) | 2023.06.21 |
창포꽃으로 물드는 거창 창포원 (36) | 2023.06.03 |
거창 월성계곡의 수달래 (0) | 2023.05.21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거창 금원산 이끼계곡
거창 금원산 이끼계곡
2023.07.19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거창 금원산 이끼계류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이끼계곡이 경남 거창 금원산에 있다는 정보를 득하고 장마가 거의 끝날 무렵 7월 29일,나 홀로 찾아가기로 마음먹고 길을 나섰다. 금원산은 한번 가본일이 있어 대충 찾아갈 것이라 생각하고 갔는데,그리 만만하지는 않았다. 금원산 자연휴양림으로 들어가 유안청폭포를 지나 금원산 생태수목원의 제일 마지막,주차장에 주차하고 약 1.5km를 걸어서 올라가야 했다. 그때만 해도 이끼계곡 입구까지 자동차로 갈 수 있었는데 지금은 차량 통제구역이라 생태공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도보로 1.5km 정도 올라가야 계곡입구에 도착합니다. 이끼계곡 입구에서 좌측 계곡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이런 작은 포인트가 산재하며 울창한 수림이 한여름인… -
거창 허브빌리지 보랏빛 허브의 향연
거창 허브빌리지 보랏빛 허브의 향연
2023.06.23보랏빛 허브의 향연 거창 허브빌리지 함양 IC에서 대구 광주 고속도로를 타고 달리다 거창 무주 나들목에서 내려 좌측으로 2km 쯤가면 좌측에 라벤더 꽃으로 잘 알려진 거창 가남마을 허브빌리지가 있다.이곳엔 옛 학교를 새로운 문화 공간으로 재 탄생한 농원으로 매년 6월 1일부터 6월 25일까지 라벤더 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오늘은 거창 창포원에 들렀다가 09:00경 도착했는데 아직 농원의 문이 열리지 않아 조금 기다리다 들어갔습니다. 아이들이 재잘거리던 옛 학교를 새로운 문화 공간으로 재 탄생된 이곳은,라벤더를 중심으로 200 여종의 허브꽃 그리고 60여 종의 나무들로 가득합니다.무료로 개방하고 있는 거창 허브빌리지는 매주 화요일은 휴관한다고 하네요.거창허브빌리지 관련 문의는 010-6668-81… -
거창 창포원에 탐스럽게 핀 연꽃
거창 창포원에 탐스럽게 핀 연꽃
2023.06.21올들어 처음 만난 연꽃, 경남 거창 창포원 연꽃원 6월 19일 여늬때 보다 조금 일찍 출사길에 올랐다. 아침 06:30분 계속 흐린날씨만 보이던 하늘이 맑게 게이고 미세먼지도 조금 약한 그런 아침 날씨였다. 언제 부터 노랑꽃창포, 보라색창포 등이 아름답게 피면 잦을려고 했는데 차일피일 거리가 멀다는 핑계로 미루다오늘 아침에야 달리게 된것이다. 창포꽃은 이제 끝무련에 머물고 보다는 연꽃원에 피는 연꽃이 오늘에 대상이다.벌써 피었겠나 예상을 무색할 정도로 달려간 연꽃원에는 탐스런 연꽃이 봉긋봉긋 많이도 피어 있었다.매년 이때 쯤이면 전국에서 제일 먼저 피는 거창 창포원의 연꽃이다. 거창 창포원은 공원면적 424,823㎡ 규모로 축구장 66배 크기의 대규모 수변… -
창포꽃으로 물드는 거창 창포원
창포꽃으로 물드는 거창 창포원
2023.06.03경남도지방정원 제1호 거창창포원 5월 29일 거창 창포원 노란꽃창포 속으로 들어 갈려고 했으나 이미 늦었네요.노란꽃창포와 꽃창포는 이미 다 지고 보랏빛 창포 속으로만 들어갔습니다.거창창포원은 남상면 월평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곳은 1988년도 합천댐을 조성할 때 수몰지역에 해당 된 곳입니다. 거창군에서는 국가하천인 황강의 수변경관과 어울리는 생태공원을 조성하여 영농오염원을 줄여 하천수질도 보호하고, 관광자원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거창창포원을 조성하게 되었답니다.창포는 수질을 정화시키는 식물로 단옷날 머리를 감는 전통적인 풍속과 실용성을 가지고 있고 또한 꽃창포는 세계 4대 아름다운 꽃에 해당될 정도로 자태가 곱고 매우 아름다운 꽃입니다. 노랑꽃창포분류 : 백합목 > 붓꽃…
청여(淸汝)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