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초동연가길
초동 연가길 우리 함께 꽃길만 걸어요
꽃과 강이 있는 '아름다운 우리 강 탐방로' 중 하나인 밀양 초동연가길을 걸으며 신록의 계절을 만끽해 보자.
경남 밀양시 초동면은 예로부터 대단위 시설하우스 단지에서 빛깔 좋은 가지, 토마토, 파프리카 등 시설 채소 생산으로 유명한 곳으로, 낙동강변의 비옥한 들녘에서 명품 농산물이 생산되고 있다.
이 가운데 차월마을은 낙동강과 가장 인접한 대표적 채소 생산지로 꼽힌다. 이곳에 이름마저 멋진 둘레길이 하나 있는데, 바로 2015년 밀양시 작은 성장동력사업으로 조성한 ‘초동연가(緣佳) 길’이다.

초동 연가길은 밀양의 아름다운 낙동강변 자연습지인 반월습지에 조성되어 봄에는 꽃양귀비 또는 청보리,
가을에는 코스모스 꽃길과 억새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주변 자연이 아름다우며 예쁜 포토존이 많이 있어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연가길은 국토교통부 ‘발길이 머무는 곳에 숨어 있는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에 선정된 길이며 길이가 5km 정도 되어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힐링의 산책로이다. 주변 관광지로는 초동 꽃새미마을, 미리벌민속박물관, 수산제 역사공원, 명례성지, 사명대사유적지, 영산정사, 표충비각 등이 있다.

초동 연가길 이야기


산책로 입구에는 아기자기한 아름다움이 있는 연가길 산책로의 모습에서 이름을 딴 ‘아기뜰’과 ‘자기뜰’이 있다.
‘아기뜰’은 330㎡ 정도의 작은 잔디밭이고, ‘자기 뜰’은 1,550㎡ 정도의 큰 잔디밭으로 축제 때는 공연장으로, 평소에는 방문객의 쉼터로 이용되고 있으며, 올해 아기뜰에는 면민들의 재능기부로 만들어진 길이 10m 정도의 청룡·황룡을 설치하고 연가길 곳곳에 허수아비들도 배치해 볼거리가 더욱 풍성해졌다고 한다.

초동연가길 시작점

초동 연가길 포토죤

5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초동연가길 꽃양귀비축제

꽃양비축제장 준비에 부산하다.

꽃기만 걸어세요. 초동연가길 둘레길입니다.


밭갈이 조형물과 각종 조형물이 관객들의 시선을 끌게 합니다.




연가길 둘레길의 길이가 5km되며 이렇게 둘레길 양사이드에 심겨져 있으며 곳곳에 쉼터와 보거리가 많다고 한다,

장소 약간 넓은 곳에는 꽃양귀비가 넓게 심겨뎌 있다.
산책을 즐기시는 분들은 한번 쯤 가볼만한 곳이라 추천하고 싶다.

면민들의 재능기부로 만들어진 길이 10m 정도의 청룡·황룡

짚으로 만든 밭갈이 조형물(파노라마)

차월마을에서 축제행사장으로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입구 도로가 넓게 개설되어 행사장 옆 주차장에 들어갈 수가 있습니다.
밀양 삼문동에 장미 촬영갔다가 초동연가길 꽃양귀비 축제장에 사전 답사하고 귀가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도보 길찾기
'경남 밀양시 초동면 반월리 255-4'에서 '경남 밀양시 초동면 반월리 134-4'까지
map.kakao.com
'경상남도 > 밀양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밀양 표충사 배롱나무(2019) (26) | 2023.07.21 |
---|---|
오월의 마지막 장미 (51) | 2023.05.29 |
밀양 삼문동 맥문동 (25) | 2022.08.21 |
밀양 위양지(4) (19) | 2022.05.04 |
[번개출사] 밀양 금시당 백곡제 (10) | 2021.11.22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밀양 표충사 배롱나무(2019)
밀양 표충사 배롱나무(2019)
2023.07.21 -
오월의 마지막 장미
오월의 마지막 장미
2023.05.29내일모레면 5월도 마지막인데 그냥 남의 정원이나 울타리에 핀 장미만 볼 수 있나 싶어서, 오늘은 장미정원을 찾아출사해 보기로 했습니다. 막상 괜찮은 장미정원을 찾아볼려니까 그것도 쉬운 일이 아니네요. 전북 곡성, 경남 울산, 경주. 중부 지방 등, 아직 건강도 시원찮은데 거리가 너무 멀어서 가지는 못하겠고 한 시간 이내에 갈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 이웃님 정보를 보고 울산 삼문동 남강변 장미원을 찾았습니다. 이곳도 막상 달려보니까, 집에서 한 시간 거리, 약 100km 거리입니다. 정보를 보긴 보았는데, 정확한 위치를 몰라 삼문동을 헤매다 겨우 찾긴 찾았는데, 절정의 시기가 조금 지난 듯하여 아쉬움이 많았답니다. 아무래도 요정도는 되어야 할 텐데 많이 시들은 꽃 중에 골라잡아 촬영하는… -
밀양 삼문동 맥문동
밀양 삼문동 맥문동
2022.08.21맥문동 새로운 군락지 밀양 삼문동 둔치 송림의 맥문동 경남 밀양시 삼문동 밀양강 둔치 소나무 숲에 자줏빛 융단을 깔아놓은 듯 맥문동 꽃이 일제히 만개했다. 밀양시는 지난해 6월 맥문동 18만 포기를 삼문동 송림에 심었다.그늘에서도 잘 자라는 맥문동은 1년 만에 꽃을 활짝 피워소나무 숲을 찾는 시민들에게 색다른 정취를 선사하고 있다. 밀양시 삼문동 문화체육회관 앞 주차장에 차를 추차하고 소나무 숲이 있는 사이 산책길로 들어서면 삼각지에 탐스럽게 핀 맥문동을 만날 수 있는데 이곳은 원래 가을에 구절초를 만날 수 있는 공원이다. 이곳을 지나 둑을 넘어 밀양강 둔치에 가면 또 송림이 있는데 이곳이 진짜 맥문동 군락지이다. 밀양시 삼문동 소재의 밀양강 둔치에는 자연 소나무군락지인 송림이 자리 잡고… -
밀양 위양지(4)
밀양 위양지(4)
2022.05.04하얗게 피어나는 이팝나무와 반영이 아름다운 밀양위양지 위양지는 밀양시 부북면 위양지에 있는 저수지입니다.5월이 오면 전국의 사진 동호인들이 몰려드는 곳입니다.저수지 섬안에 있는 완재정을 중심으로 눈이 내린 듯 하얗게 피어나는 이팝나무 꽃과 고요한 저수지 풍경이 너무나 아름답기 때문이지요. 위양지는 신라시대 때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축조 된 저수지로 백성들을 위한다는 의미로 위양지라고 한답니다.저수지 가운데 5개의 작은 섬과 완재정이란 작은 정자가 있습니다 아침 일찍 찾아야 하는데 조금 늦게 출발해 한낮이 가까워 갔드니해뜰무렵 짙게 끼었던 안개가 모두 발산하고난 뒤였습니다.약간의 안개가 드리워야 몽한적인 분위기가 나는데 조금 늦었습니다. 그래도 지난 주 부유물 청소를 한다는 소식이…
청여(淸汝)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