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북천 꽃양귀비 축제장
미리가본 하동 북천 꽃양귀비 축제장
진주 경상대 병원 외래 진료를 마치고 하동 북천 꽃양귀비 축제장에 미리 가보고 왔습니다.
코스모스·메밀꽃과 더불어 우리나라 대표적인 봄·가을 축제장인 하동군 북천면 직전마을 들판에 꽃양귀비가 이상기후로 인해 일찍 꽃망울을 터트리기 시작해 붉은 자태를 한창 드러내고 있었습니다.
또한 5월 19일 부터 축제를 개최하는데 이상 기온으로 꽃이 일찍 피는 바람에 지난 13일 부터 사전 개방을 하고 있었습니다.

하동군은 해질녘 석양의 노을을 옮겨 놓은 듯 1억 송이 꽃양귀비가 활짝 피어 들판을 수놓는 오는 19일∼29일 11일 간 북천면 직전리 일원에서 제9회 꽃양귀비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그러나 예년에 비해 개화가 1주일 가량 일찍 시작돼 유료화 구간 행사장은 오는 13일부터 사전 개방하며, 입장료는 1인 1000원이다.

경관보전 직접지불제에 따라 가을철 코스모스·메밀꽃축제와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2023년 민간주도형 축제로 완전 전환돼 하동북천코스모스·메밀꽃영농조합법인이 주최·주관한다고 합니다.

직전 들판을 붉게 수놓은 축제의 주인공 꽃양귀비 외에도 축제장 곳곳에는 유채꽃, 하얀․분홍빛 안개초, 수레국화, 유럽․아메리카 양귀비, 수국, 미니다알리아, 연꽃정원, 이색꽃밭도 조성되어 볼거리가 풍성하다.

‘꽃길따라 향기따라 꽃천지 속으로’를 슬로건으로 한 이번 축제는 다양한 꽃 단지를 비롯해 악기연주․축하공연 등의 무대행사, 전국관광객 장기·노래자랑, 팔씨름왕 선발대회 등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하다.

올해 꽃양귀비는 잘자라 풍성하게 작항은 좋았으나 지난번 비바람과 태풍급 바람에 군데군데 쓰러진 곳이 많았다.

2023 하동세계차액스포 마스코트
축제장 인근 옛 북천역에서는 양귀비 꽃길을 따라 이명터널의 환상적인 경관조명까지 한꺼번에 감상할 수 있는 레일바이크도 즐길 수 있고, 메타세쿼이아 길을 따라 힐링 걷기도 할 수 있다.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는 관광객이라면 자동차로 15분 거리인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박물관 일원에서 열리고 있는 2023하동세계茶엑스포 행사장을 방문해 하동야생차의 매력에 빠져 보는 것도 좋다.

또한 자동차로 약 30분 거리에 있는 하동 플라이웨어 케이블카를 탑승해 금오산 정상에서 청정 한려해상국립공원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경험을 하는 것도 좋다.
법인 관계자는 “예년에 비해 개화가 빨리 진행돼 현재 꽃이 60% 가량 피었다.
코로나19이후 3년 만에 대면으로 치러지는 행사라 내실화에 역점을 두고 준비했다며 “형형색색의 봄꽃에다 신명나는 무대공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축제장을 찾아 잊지 못할 추억 만들어보길 바란다”고 말하고 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이 필요 없는 🧡 공감 부탁드립니다.
'축제,행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함안 무진정 낙화놀이 (47) | 2023.06.02 |
---|---|
꽃천지 하동 북천 꽃양귀비 축제장 (39) | 2023.05.28 |
제3회 포항국제불빛축제 (35) | 2023.02.10 |
부산 송도 정월대보름축제 (14) | 2023.02.09 |
함안 강주마을 해바라기축제 (20) | 2023.02.09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함안 무진정 낙화놀이
함안 무진정 낙화놀이
2023.06.02“두 번 다시 안 가”…‘함안 낙화놀이’ 지역 최대 축제에서 최악 축제 됐다 음력 4월 초파일 (양력 5월 27일) 함안 낙화놀이를 관람하기 위하여 찾았으나 너무 많은 사람들과 차량들로 북새통을 이루는 바람에 아예 주차하지를 못하고 그냥 되돌아 오고 말았습니다. 다행이 지난해 찍은 사진이 있어 오늘 소개 할까 합니다 부처님오신날인 지난 27일 함안군 무진정에서 열린 ‘낙화놀이’ 행사에 함안군 예상보다 5배 많은 5만여명의 인파가 몰리면서 대규모 교통 혼잡과 방문객들의 불편으로 이번 행사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함안 낙화놀이는 군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뜻에서 매년 석가탄신일에 무진정 일대에서 열리는 함안 고유의 민속놀이다. 함안 낙화놀이는 연등과 연등사이에 참나무 숯가루로 … -
꽃천지 하동 북천 꽃양귀비 축제장
꽃천지 하동 북천 꽃양귀비 축제장
2023.05.28이 포스트는 티스토리로 이전 중 누락된 포스팅입니다.이 시점으로 코로나19 관계로 3년 동안 축제도 없었습니다. 4년만에 올해 처음으로 꽃양귀비 축제를 였었으나. 그러나 예년에 비해 개화가 1주일 가량 일찍 시작돼 유료화 구간 행사장은 오는 5월13일부터 사전 개방하였다. 입장료는 1인 1000원이다.경관보전 직접지불제에 따라 가을철 코스모스·메밀꽃축제와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2023년 민간주도형 축제로 완전 전환돼 하동북천코스모스·메밀꽃영농조합법인이 주최·주관하였다 2019년 5월 17일 하동 북천 직전리 일원 꽃양귀비 축제장입니다. 날씨가 점차 무더워지면서 서서히 여름꽃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바로 꽃양귀비가 대표주자인데요. 하동 북천에 가면 꽃양귀비가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그런데 … -
제3회 포항국제불빛축제
제3회 포항국제불빛축제
2023.02.102006년 제3회 포항국제불빛축제 2006년 8월 10일 오후 포항북부해수욕장에서 열린 제3회 포항국제불빛축제에 수십여만명의 관광객들과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4개국의 화려한 연화가 펼쳐졌다. 포항국제불빛축제는 2004년 포항시민의 날에 맞춰 포스코가 불꽃쇼를 진행한 것이 계기가 되어 축제로 발전한 것이다. 촬영 : 2006년 8월 10일 포항북부해수욕장에서 이후 국제규모의 불꽃 축제행사로 확대되었으며 축제콘텐츠도 ‘불꽃’중심에서 탈피하여 산업과 문화적 요소를 융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축제 기간 동안 약 10만 발의 불꽃이 사용되는 세계적인 불꽃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후 포항의 대표적인 여름축제가 되었으며, 해마다 영일만 바다의 야경을 배경으로 다양한 문화행사와 함께 국제 규모의 불꽃축… -
부산 송도 정월대보름축제
부산 송도 정월대보름축제
2023.02.09
청여(淸汝)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