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서 내려오는 열차
글 작성자: 청여(淸汝)
반응형
KTX 충북 옥천 구간 마치 은하철도 999 처럼 하늘에서 내려오는 구간입니다.
하늘로 가는 열차는 못 찍었지만 내려오는 열차는 망원으로 담았습니다.

오래 된 낡은 사진 빈티지(Vintage) 사진으로 변환한 사진입니다.
위치는 불분명하나 충북 옥천 용암사 일출 촬영 후 하산하여 찍은 사진이니까 그 부근일것입니다.
이 위치는 좌로 굽어가는 위치니니까 망원 아니면 촬영이 불가능한 곳이지요.
기차는 상행선이 왼쪽 하행선이 오른쪽이라서 부산쪽으로 내려가는 하행선입니다.
※ 빈티지(Vintage) : 일반적으로 낡은 스타일을 지칭하는 개념. 구식의 느낌과 남루하고 초라한 개성을 포괄적으로 의미하는데 오늘날에는 틀에 박힌 것을 탈피하고 빈곤과 여유를 강조하는 경향을 뜻하는 용어로 쓰인다. 빈티지는 소외된 것에 미적 가치를 부여하는 흐름으로 한편으론 현대 물질주의에 대한 반항의 표현이기도 하다.
👍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이 필요 없는 🧡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해운대 해무
해운대 해무
2023.01.26해운대 해무를 보신 적 있나요? 해운대 해무는 여름 바다에서 밀려오는 일종의 안개인데 일반 바다와의 해무와는 유별나게 특별한 해무입니다. 쉽게 말해서 여름에 냉장고를 열면 하얀 김이 나는데 그런 현상이라 보시면 됩니다. 이날도 4명의 동호회 회원들이 호텔에서 함께 합숙을 한 날 다음날 새벽이었답니다 새벽에 일어나 창문을 열어보니 해운대 해수욕장 전체가 해무로 덮여 있었답니다' 아침해가 뜨고 해무가 차츰 사라지기 시작합니다 조선호텔 동백섬 등 마천루까지 해무에서 벗어나기 시작하였습니다. 사진은 15층 호텔 창문을 열어 놓고 거치하고 있다가 촬영한 사진입니다. 이 당시 해운대 해무 사진을 즐겨 찍던 시절이기도 하였는데 마천루 맨 꼭대기 층에서 동백섬 주위를 촬영하곤 했답니다. 이제는 모두 지난 추억이 되고 … -
백운포 범선
백운포 범선
2023.01.142007년 8월 23일 백운포 해군3함대 부두세계 최대 범선이자 칠레 해군사관학교 교육선 에스메랄다호(3천763t)가지난 20일 부산 해군3함대 부두에 입항한 후 23일처음으로 함정 공개행사를 가졌습니다.길이 110m 폭 13m 돛대높이 48.5m 최대속도 11노트 4돛대 범선인 이 배는1954년 취역한 뒤 지금까지 7차례 방한했고사관생도 80명과 승조원 191명이 타고 있습니다. 26일까지 부산에 머물게 되는 칠레 사관생도들은 해군3함대사령부와부산시청, 해군사관학교, 유엔기념공원 등을 방문했습니다.칠레 해군은 23일부터 25일까지 매일 오전(10시~12시)과 오후(2시~5시)에스메랄다호 함정 공개행사를 갖습니다. 범선중에 세계최대크기를 자랑한다고 알려져서 그런지함정공개 첫째날이었던 2… -
아침을 여는 사람들
아침을 여는 사람들
2022.12.24만선의 꿈을 안고 입출항하는 강양항의 어선들과 갈매기 강양항의 아침이 서서히 밝아 옵니다. 짙은 구름 위로 붉은 태양이 솟아오르고 하루를 시작하는 강양항의 아침, 만선의 꿈을 안고 힘찬 출항을 하는 어선, 새벽 일찍 멸치잡이를 나갔던 어선들이 입항하는 분주한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입니다. 출항하는 어선, 귀항하는 멸치잡이배와 갈매기, 덤으로 물안개와 너울, 기대와 희망으로 이곳까지 왔으나. 태양도 구름 위에서 떠오르고 물안개도 피지 않은 강양항의 아침입니다. 아침해는 떠오르고 있으나 아직 멸치잡이 나갔다가 귀항하는 어선은 보이질 않습니다. 오늘 아침에는 조금 늦게 귀항하는 것 같습니다. 태양이 중천에 떠오르고 멸치잡이 어선이 갈매기들을 달고 귀항하기 시작합니다. 이른 새벽 어장에 나갔던 어선은 만선을 했는… -
만추의 서정 ②
만추의 서정 ②
2022.11.27
청여(淸汝)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