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청여(淸汝)
반응형

남파랑길 남해 4코스 드라이브 여행

남파랑길 남해 4코스는 남해 상동면 물건리 회관 앞에서  ↔ 상주면 천하마을까지 구간의 도보 길입니다.

이 구간은 남해군 편백자연휴양림으로 거쳐가는 도보길로 자동차 드라이브로는 통과가 불가능하므로 어쩔 수 없이
물미해안길로 우회하는 코스를 선택합니다.

 

자동차 길찾기

'경남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298'에서 '경남 남해군 미조면 송정리 1557'까지

map.kakao.com

 

남해 물건방조어부림과 보물섬전망대 탐방

 

물건리 방조어부림은 해안을 따라 펼쳐진 길이 약 1,500m, 폭 30m의 숲으로 약 300년 전에 마을 사람들이 심어놓은 것이다. 물건방조어부림은 강한 바닷바람과 해일 등을 막아 농작물과 마을을 보호하기 위해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숲이며, 물고기가 살기에 알맞은 환경을 만들어 물고기 떼를 유인하는 어부림의 구실도 하고 있다.

 

마을 사람들은 이 숲이 파괴되면 동네가 피해를 입는 사실을 알고 숲의 보호에 힘쓰고 있다. 이와 같이 이 숲은 우리 선조들이 자연을 이용한 지혜를 알 수 있는 자료로서 문화적 가치가 크므로 천연기념물로 지정하여 보호하고 있다.

 

 

 

 

 

물건리 마을회관 앞에서 이곳 방조어부림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이곳 방조어부림 앞 넓은 곳은 무료로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입니다.

 

 

 

 

방조어부림의 중앙에는 태크산책로가 있다. 전체 길이는 650m로서 보행자 전용 산책로 구간입니다.
그리고 어부림이란?  숲이 그늘을 만들어 물고기를 불러들이는 어부림(魚付林)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물건방조어부림을 이루고 있는 식물들로는 높이 10∼15m인 팽나무·푸조나무·참느릅나무·말채나무·상수리나무·느티나무·이팝나무·무환자나무 등의 낙엽활엽수와 상록수인 후박나무가 주를 이루고 있다. 

 

 

 

 

 

그밖에 소태나무·때죽나무·가마귀베개·구지뽕나무·모감주나무·생강나무·검양옻나무·초피나무·윤노리나무·갈매나무·쥐똥나무·붉나무·누리장나무·보리수나무·예덕나무·병꽃나무·두릅나무·화살나무 등의 낙엽활엽수와 청미래덩굴·배풍등·청가시덩굴·댕댕이덩굴·멀꿀·복분자딸기·계요등·노박덩굴·개머루·송악·마삭줄 등의 덩굴식물류가 자라고 있다.

 

 

 

 

 

물건마을 방조어부림 앞 어항는 양쪽에 방파제를 막아 이번 같은 태풍에도 선박들이 피항하여 안전할 것 같습니다.
어항 오른쪽에는 남해 요트학교가 있어 요트 마니아들의 교육장이 되고 있습니다.

 

 

요트학교 마리나

 

 

 

 

물건 어항과 오늘 쪽 건물이 요트학교입니다.

 

 

 

 

물건리 방조어부림 앞에서 촬영한오메가 일출입니다.


남해 보물섬 전망대 스카이워크

 

물건방조어부림에서 물미해안도로를 따라 약 2.5km쯤 미조 쪽으로 이동하며

남해 보물섬 전망대 스카이워크로 이동합니다.
위치 :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동부대로 720

 

 

 ‘남해보물섬전망대’는 대한민국 최남단 ‘남해’를 아름답게 비추는 ‘등대’의 모습을 형상화한 건축물로, 내부에서 바라보는 바다의 모습은 초호화 고급 크루즈를 탄 듯한, 국내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360도 파노라마 바다 조망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2F ‘스카이워크’는 국내 최초로 유리로 된 하늘 길을 직접 걸어보며, 절벽 위 수려한 남해 바다 조망을 한눈에 내려다보며 아름다운 남해의 일출, 일몰, 월출(月出)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푸른 바다 망망대해 풍경입니다. 단컷은 이렇게 나오질 않습니다, 파노라마입니다.

 

 

 

 

해변으로 내려가는 산책길 테크 계단과 해안 풍경입니다.

 

 

 

보물섬전망대 해변 풍경

 

 

 

 

해변 산책로를 내려가면 전망대가 있습니다.

 

 

 

스카이워크 체험을 할 수 있는 클리프 힐입니다.

 

 

 

 

 

전망대 1층에 있는 남해 특산품 판매장입니다.  그냥 나올 수 있습니까? 간단한 것 하나 샀습니다

 

 

 

 

 

 

남해 보물섬 전망대의 카페 클리프힐

 

 

 

 

남해 보물섬 전망대의 카페 클리프 힐입니다. 

 

바쁘게 돌아다니다 보니 점심을 못 먹었네요 커피 한잔과 빵 하나로 점심을 대신하고 물미해안도로를 따라 1 km쯤에 있는

항도어업체험마을로 이동합니다.

남해에서도 제일 경치가 아름답다는 항도마을 풍경들은 다음 포스팅에서 보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