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왕암공원 송림의 맥문동
울산 대왕암공원 송림 맥문동 보랏빛 물결
뜨거운 여름을 아름답게 수놓은 울산 대왕암 공원의 보라색 맥문동은
2년전 울산 동구청이 해송숲에 1만5천㎡의 면적에 10만 포기를 심어
보라빛 꽃을 활짝 피운 곳이다.

맥문동을 식재하고 2년이 지남 올해가 최상의 꽃상태를 보여준 해이기도 하다.
해마다 명성을 덜치던 경주 솔림, 성주 성밖 숲, 상주 송림 이지만 올해는 이곳이 최고 인듯 싶다.

맥문동 촬영은 흐린 날이나 아침 저녁으로,
아니면 안개가 끼인 아침 햇살이 부드러울때가 최상이나,
오늘 같이 햇살이 강한 날에는 얼룩이저 최악의 조건이다.

아니면 한낮이 지나고 해가 뉘엿할때 혹은 햇살이 사광으로 비추일때가 그 중 촬영의 시간때인 것 같다.
소나무 그림자가 드리울때 그 사이로 햇살이 비추는 것을 응용한 촬영도 한 방법인 것 같다.

대왕암공원 송림의 맥문동 단지....

접사로 찍어 보았는데 꽃의 상태가 최상으로 보입니다.
이곳 공원 군락지의 꽃은 당분간 얼마간 지속 되것으로 보입니다.

맥문동은 주로 그늘진 곳에서 서식하는 식물로 현재 식재범위가 확대 되고 있고
군락지 사이꽃길을 황토길로 공사중에 있어
앞으로 대왕암공원을 명물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아집니다.

황토길 공사중이여서
단 한 곳 맥문동 꽃길을 걸을 수 있는 꽃길이 있습니다.

필립핀 인들의 모델 촬영 중 양해를 구하고
곱싸리 끼여 촬영한 모델 사진이다.




이상 대왕암공원 촬영을 마치고 태화강 국가 공원을 가볼까 생각하고 이동하였으나 시간이 없어
그냥 귀가길에 올랐습니다.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집에와서 생각하면 뭔가 아쉬움이 있기 마련입니다.
보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동차 길찾기
'울산 동구 일산동 900'에서 '울산 동구 일산동 905'까지
map.kakao.com
'경상남도 > 울산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하 명선도 파도 (33) | 2023.02.08 |
---|---|
어부와 갈매기의 교감 (8) | 2022.12.15 |
울산 대왕암공원 출사 후기 (27) | 2022.08.23 |
태화강 국가정원 라벤더 꽃길 (14) | 2021.05.15 |
죽성 드림성당 (19) | 2021.03.24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진하 명선도 파도
진하 명선도 파도
2023.02.08진하 명선도 진하해수욕장의 엄청난 파도의 위력 2009년 2월 1일 남동부 해상에 경보가 내린 울산시 진하 명선도 진하해수욕장 해변의 엄청난 파도입니다.이런 파도가 밀려 닥친다면 남아날것도 아무것도 남지 않을 것 같습니다.2009년 2월 1일 울산 서생 진하해수욕장 팔각정 앞쪽 해변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바람은 그렇게 강한 바람이 아니였는데 격량의 너울성 파도의 위력이었습니다. 파도 기상현상의 일종. 수면이 바람, 조류 등의 영향을 받아 출렁이며 밀려오는 현상이다. 바다의 파도 즉 해파를 파랑이라고도 한다. 에너지원에 따라 그 높낮이나 위력이 현격하게 차이 나는데, 잔바람에 의해 이는 파문에서부터 지진충격파 등으로 발생해 밀려오는 집채만한 해일, 쓰나미까지 천차만별이다. 조류와 해류의 영향을 받는 바다… -
어부와 갈매기의 교감
어부와 갈매기의 교감
2022.12.15조업을 끝내고 귀항하는 어부와 갈매기의 교감 안개 자욱한 울산시 울주군 온산 강양항 전국의 진사님들이 한 번쯤은 다녀오고 싶어 하는 강양항강양항에서 담은 어부와 갈매기들의 교감하는 아름다운 순간들을 담았습니다. 이날도 아침 일출을 기대하고 왔으나 짙은 구름이 수평선 위쪽을 가려 일출은 실패하고멸치잡이를 끝내고 귀항하는 어선과 뒤따르는 감매기 때들을 담아 봅니다. 짙은 물안개는 아니지만 그런데로 물안개는 피어 오르지만 노을빛이 빈약해 바다를 물들이지는 못합니다.어느때와 마찬가지로 멸치 물망 보고 돌아오는 만선의 어선들이해 뜰 무렵이면 뒤따르는 갈매기들과 함께 속속 귀향합니다 누구보다도 새벽 일찍 바다에 나가고 아침 햇살이 영글 무렵이면 만선으로 귀향하는 강양항의 … -
울산 대왕암공원 출사 후기
울산 대왕암공원 출사 후기
2022.08.23대왕암공원 출렁다리 건너 해안 산책길 대왕암 까지 8월 21일(일) 함안 강주마을 해바라기 출사하여 한 시간 정도 촬영 마치고 보니,연계해서 어디 갈만한 곳이 있어야지요.얼마 전부터 한번 가봤으면 하던 울산 대왕암공원 솔밭의 맥문동 소식이 생각이나,이왕 나온 길에 조금 멀기는 해도 가보기로 마음먹고 남해 고도 장지 IC에서 올라부산 외곽 고도를 경유, 울산 청량 IC, 울산대교를 경유 대왕암공원 타워 주차장에팍킹하고 공원 산책길에 나섰습니다. 처서가 가까와서 그런지 청명한 날씨에 초가을 같은 소슬 바닷바람이 불어오는 공원,송림 밑에는 보랏빛 맥문동 꽃이 융탄자를 깔아 놓은 듯 아름답게 피어 있었습니다.맥문동 사이 꽃길은 황톳길 조성하느라 막아 놓았고 꽃 군락지 둘레길을 따라 출렁다리 쪽으로 … -
태화강 국가정원 라벤더 꽃길
태화강 국가정원 라벤더 꽃길
2021.05.15오늘은 오랜 가뭄끝에 비가 내리네요.주말인데 비 때문에 출사는 접고 지난 해 다녀온 울산 태화강국가정원 라벤다 꽃길을 걸어 봅니다. 그리 넓은 면적은 아니였으나 보라빛 향연의 라벤더 꽃으로 힐링하기에는 대 만족이였습니다. 그윽한 향기에 꿀벌들이 어찌나 모여드는지…… 올해도 태화강 국가공원에 축제는 없지만 온갖 꽃들로 절정을 이루고 있다고 하네요. 울산 태화강변의 십리대밭 숲과 어울린 유럽같은 멋진 풍광을 보여주는 곳이니 한번 가 보면 절대 후회안할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올해도 울산 태화강변국가정원 봄꽃 축제는 열리지는 못하지만꽃들은 그렇듯…… 아름답게 피었답니다. 꽃양귀비는 오후 황금빛 시간대라야 이쁜데……통도사 수정초 촬영 때문에 지체할 시간…
청여(淸汝)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