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청여(淸汝)
반응형

 

남파랑길 거제 27코스 구간 드라이브 여행

 

거제 27코스는 둔덕 청마기년관 앞에서 통영시 신촌마을 앞까지인데  견내량 구거제대교를 건너는 코스로 드라이브 하면서 가볼만한 명소를 탐방 하겠습니다.

 

 

자동차 길찾기

'청마기념관'에서 '경남 통영시 용남면 장평리 235-1'까지

map.kakao.com


남파랑길 거제 27코스 주변 가볼만한 명소

 

산방산 비원
거제 산달도 산달교
견내량 

 

거제 산방산 비원

거제 산방산을 품고있는 개인정원입니다. 지금은 휴업중이라 탐방하지는 못했지만 예전에 가본 사진으로 리뷰합니다.
소재지는 경상남도 거제시 둔덕면 산방산길 153입니다. 아~하 검색하니까 4년전에 방문한 장소라고 나오네요.

 

거제 산방산 비원

거제시 둔덕면 산방산 자락의 5만 여평의 거대한 자연 식물원이다.
주변에 동랑 유치진과 청마 유치환의 생가가 있는 문화마을이 있으며, 산방산 비원을 세운 김덕훈 원장은 1940년 청마 유치환과 동일한 생가에서 태어났다

 

거제 산방산 비원

방문일이 초가을이라 이제 단풍은 조금씩 물들기 시작하고 아직은 이른 것 같고 내달 11월 초가 되어야 아름답게 물들 것 같다. 정원 초입에 있는 빨간 나무 열매는 눈길을 끕니다.

 

거제 산방산 비원

비원 입구입니다, 애견 한마리가 마중을 하네요.거제도 산방산 비원은 개인수목원으로 김덕훈회장이 귀향하여 가꾸기 시작한지 20여년이 넘은 개인수목원 입니다.

 

 

거제 산방산 비원

마이카렛나무열매와 연못의 분수

 

거제 산방산 비원

산방산은 경남 거제시 둔덕면 동쪽으로 자리를 잡고 있으며, 해발 507.2m의 산이다. 산꼭대기에는 바위로 된 두 개의
봉우리가 우뚝 솟아 있고, 능선을 따라 산중간까지 이어져서 군데군데 작은 바위 봉우리를 만들고 있다.

또한 정상부의 세 암봉이 도드라져 보여 '삼봉산(三峰山)'이라고도 불린다.

 

 

거제 산방산 비원

가을 삼색 화살나무단풍,억새,코스모스

 

 

거제 산방산 비원

비밀의 화원 산방산비원 소경들입니다.

거제 산방산 비원

산으로 온 해국, 봄철에 오면 수국이 예쁘게 피어 있습니다. 오늘은 봄철 사진을 찾지를 못하겠네요.
찾는대로 리뷰해드리겠습니다.

 

거제 산방산비원

요즘은 휴업중이라 찾아가셔도 문이 닫혀 있습니다. 

다음은 미리 소개를 못한 거제 산달교 풍경과 야경입니다.

 

 

 거제 산달연륙교 야경

산달연륙교(山達連陸橋)는 거제시 거제면 법동리와  거제시 거제면 산전리 산달도를 잇는 다리이다. 사장교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길이 1,413m의 접속도로 및 도로 본선에 교량 길이는 620m로 도로교통이 연결되지 않았던 산달도에 도로교통을 접속시키는 성과를 냈다.산달연륙교는 2013년 10월 착공해 2018년 9월 20일 완공 개통 되었다 합니다.

산달연륙교 야경

산달도(山達島)는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면에 속한 이다.
이 섬은 면적 2.97km2이며, 거제만의 중앙에 위치한다. 중앙에 세 개의 산이 있다. 섬인 관계로 어항이 발달되어 있다. 주 생산물은 유자 이다.

 

산달도 일몰

신석기 시대의 유물인 조개더미가 있던 것을 시초로, 1470년 수군절도사 수영이 위치하였다.
교통은 법동리와 이 곳을 오가는 산달페리가 1시간 간격으로 운행되었으나, 2018년 9월 20일 산달연륙교의 완공으로 도로교통의 수혜를 입게 되었다. 섬 내의 교통수단으로는 전체를 일주하여 법동리까지 향하는 마을버스가 운행된다. 어항으로는 산전항과 산후항이 있다.

 

산달도 일몰

일몰이 아름다운 산달도 일몰입니다. UFO를 닮은 구름도 한몴을 합니다.

 

 

 

남파랑길 28코스 통영(1)

[남파랑길 통영 28코스 주변 가볼만한 곳] 남망산 조각공원과 이순신공원 남파랑길 28코스 구간 드라이브 코스 구)거제대교입구  → 남망산조각공원 총거리 13.8km 소요시간 제한 없음... 자동차

cheongyeo.tistory.com

 

신) 거제대교 전경

산달도 탐방을 마치고 구)거제대교를 건너 통영 용암면 장평리 신촌마을 도착입니다.
여기서 부터 앞서 소개하여 드린 남파랑길 통영 28코스 신촌마을에서 통영 이순신공원 까지의 코스 시작점입니다.

구) 거제대교

남파랑길 거제 코스를 오늘로 마무리하고 다음 남파랑길을 탐방하려 가야하겠지요.
그동안 지루한 남파랑길 거제 코스 감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무더운 날씨에 건강 잘 지키시고 즐거운 날들 이여 가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