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청여(淸汝)
반응형

 

남파랑길 남해 37~38코스 구간 드라이브 여행

 

남해 창선면사무소를 출발해 남해 창선 가인리 공룡발자국 화석산지를 탐방하고 되돌아나와 진동리 부윤리를 경유 
남해 삼동면사무소 앞 까지 드라이브 구간 코스입니다. 거리는 38.2km 소요시간은 탐방 시간을 제외한 1시간 4분입니다.

 

 

자동차 길찾기

'창선면사무소'에서 '삼동면사무소'까지

map.kakao.com

 

남파랑길 37~38코스 주변명소 가볼 만한 곳

 

▶ 남해 창선 당저리 추도 솔섬일출
▶ 남해 삼동 지족해협의 일몰

 

 

 

남해 창선 당저리 추도 솔섬 일출


남해 창선면사무소를 출발해 창선대교 방향으로 2km 쯤 이동하면 좌측 아래쪽에 추도라는 섬이있는데 이곳 추도에서 보는 일출이 아름다워 년말 경이면 전국의 사진가들이 총 집합하는 촬영 명소입니다.

솔섬 일출 2016

아래의 사진들은 매년 출사한 결과물 사진들입니다. 조용한 남해 특유의 아침 노을빛과 찬란한 일출은 일출을 사랑하는
사진 작가들에게는 최고의 일출입니다.

남해 솔섬일출 2019

해뜨는 방향의 수평선에 죽방렴 방목이 나열되어 있어 다른곳과는 대조적인 특이한 일출을 연출하기도 합니다.

남해 솔선일출 2020,12

지자체의 관심과 아름사람들의 관심이 열정적입니다. 이른 새벽부터 마을 이장님이 직접 배를 몰고나와 연출을 도맡아 하곤 한답니다.

 

남해 솔섬일출 2021

그런데 완벽한 오메가 일출을 만나기가 쉽지가 않네요. '삼대덕을 쌓아야 된다'는 말이 실감하게 합니다.

 

큰고니의 이수

큰고니 무리가 이곳을 찾았습니다,  보기드문일이지요. 갈대숲이나 늪지대에서 물푸리 뿌리를 캐어먹는것이 예사인데
바다 한가운데 내려 앉은 일은 결코 어려운 일입니다. 이동중에 쉬어가는 것일까?

 


남해 삼동 지족해협의 일몰

 

남해 지족해협에는 섬북섬, 장고섬, 농가섬이라는 3개의 아름다운 섬이 있으며 그중에 남해의 죽방렴 시설을 가장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죽방렴 탐방대가 있다. 

지족해안 농가섬

농가섬까지 다리가 이여지고 중간에 죽방렴 탐방대가 있는데  농가섬 공방대와 탐방대 들어가는 다리의 철문이 폐세되어
있어 요즘은 출입이 불가능 한가 봅니다. 철문에 채워놓은 열쇠에 녹이 발갛게 슬어있네요.

죽방렴 탐방대

남해와 창선도 사이 지족해협의 빠른 물살을 이용해 방향을 잃은 물고기들이  죽방렴 안으로 들어오면 물고기들을 거두어들이는 멸치잡이의 옛 방식인데, 주 대상 어종은 멸치이지만 다양한 물고기들이 잡히는데, 특히나 멸치는 비늘이 벗겨지지 않고  싱싱해서 횟감으로 주로 쓰이며 말린 멸치는 '죽방멸치'라고 해서  최고의 고가로 팔리는 상품이다.

지족해안 장구섬 일몰

섬 두 개가 나란히 있는 것처럼 보이나 실은 하나의 섬이다. 일명 장구섬이라 부르고 있다.
이 섬을 끼고 있는 주변 해변의 일몰이 아름다워 간혹 출사하는 곳이기도 하다.

지족해안 장구섬 일몰

오늘은 일몰각이 장구섬과 약간 어긋나긴 했어도 추분경에는 멋진 일몰을 보여 줄 것으로 보아진다.

 

남해 지족 농가섬 일몰

 남해 지족해협 죽방렴(南海 只族海峽 竹防簾, 영어: Jukbangnyeom Fishing Facility at Jijok Strait, Namhae)은 경상남도 남해군 창선면 지족해협 일원에 있는 죽방렴이다. 대한민국의 명승 71호로 지정되었다. 2019년 4월 3일에 남해 12경 중 하나로 해양수산부가 지정한 국가중요어업유산, 문화재청의 명승 71호와 생생문화재로도 지정돼 있는 전통어로방식-어살(죽방렴)이 국가무형문화재 제138-1호로 지정되었다.

키워드는 죽방멸치; 죽방렴; 지족해협; 남해군; 남해도; 지족해변 일몰;

 

지족해안 농가섬 노을

산너머 해가 기울고 20분이 지나도 더 노을이 짙어질 기미가 없고 엷은 노을도 사라지기 일보 직전입니다.



일몰 촬영 마무리하고 산 위쪽의 '힐링아닐랜드글램핑이란 간판이 보입니다. 뭘 하는 곳인가 올라가 봅니다.

 

아일랜드 글램핑

아~하!  이곳이 뭣하는 곳인고 했드니 캠핑장이군요. 저녁 때가 다 되었나 연기가 나고 고기 굽는 냄새가 코를 자극합니다.

 

물놀이 풀장

앞쪽에는 물놀이하는 풀장과 물놀이 기구들이 있군요.  가족 나들이 캠핑에는 딱이겠습니다.

 

아일랜드 풍의 캠핑 가옥

쉽게 캠핑장 이름에 따라 아일랜드 풍의 캠핑장이다 그런 말이네요.

그런데 요금이 장난이 아닙니다. 1일 체크아웃  250.000원 비수기에는 조금 싸겠지만요.  우리네 살림에는 한 달치 전세 값입니다.

 

 

남파랑길 35~36코스 드라이브 여행

남파랑길 사천. 창선 35~36코스 드라이브 여행 남파랑길 35코스는 일부 구간을 제외하고 각산을 등반하는짧은 코스이므로 36코스와 결합 리뷰합니다. 자동차 길찾기 '사천바다케이블카 제1주차장'

cheongye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