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칠곡 가산수피아(제2부)
칠곡 가산수피아 곱게 물든 댑싸리
칠곡 가산수피아 제1부에 이어 제2부입니다
가산수피아 핫플 샷 베스트 10중의 한 곳 뎁싸리 랜드입니다.
중앙에 자그마한 연못이 있고, 위로 두 줄기 개울이 흘러내리는 곳입니다.
연못에는 수련이 피고 부들이 자라고 있습니다.

아직 이곳 댑싸리도 덜 영글었습니다.
지난해에는 10월 비슷한 시기에 새빨갛게 익어 있었는데
아직 노란색 때를 벗어나지 못한것 같습니다.

2부에서는 작은 연못을 위주로
곱게 물던 핑크뮬리를 담아 봅니다.

지난해와 비슷한 시기에 왔는데
핑크뮬리가 물드는 시기가 올해는 상당히 늦습니다.

핑크뮬리 전체가 선홍색으로 변하려면
빠르면 1주 늦게는 2주 정도 더 있어야 될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지금의 색상도 아름다울 수 있는데
선홍색으로 곱게 물든 것을 보고 나면
그때의 풍경이 자꾸 떠오르는 것은 사람의 욕망 때문이겠지요.

개울물이 굽이굽이 흐르면서 작은 폭포를 이루었으면 합니다.

작은 개울이지만 세차게 흐르는 개울물입니다.
F22, ISO50을 설정하니 1/3초 그렇게 부드럽지는 못해도
(니콘 설정 값으로는 F값은 최고로 조이고 ISO를 소니보다 두 단계 더 내리면 2~3초인데)
그보다는 못하지만 그런대로 보기는 괜찮습니다.
그 외 BULB 모드로 하는 방식이 있는데 다음에 기회에 설명해 드리지요.

사용기기는 소니 알파 7M 4, 렌즈는 50mm ~ F1.8 단렌즈입니다.

같은 포인트의 측면 구도입니다.
사진 촬영기술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닙니다.
슬슬 따라 해 보시면 저절로 배우게 될 것입니다.

인공 펌핑하는 것인지 위의 저수지물을 방류하는 것인지
개울물이 상당히 많이 흐르고 있습니다.

핑크뮬리 언덕으로 올라가는 길입니다.
좌측은 핑크뮬리 오른편은 댑싸리가 곱게 물들어 있습니다.


댑싸리랜드에 핀 산구절초입니다.
곱게도 피었습니다.

주차장으로 내려오면서 촬영한 풍경입니다.
이곳에도 이제 가을이 물들고 있습니다.
거리가 가까우면 한번 더 가고 싶은데 혼자 가기엔 먼 곳입니다.
'경상북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천 수도산 수도계곡의 계류와 가을 풍경 (31) | 2024.11.12 |
---|---|
김천 수도산 청암사 (48) | 2024.11.10 |
경북 칠곡 가산수피아 (23) | 2024.10.11 |
경북 성주 성밖숲 보랏빛 맥문동 (22) | 2024.08.27 |
구미 채미정 솔밭 숲 맥문동 (29) | 2024.08.26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김천 수도산 수도계곡의 계류와 가을 풍경
김천 수도산 수도계곡의 계류와 가을 풍경
2024.11.12김천 증산면 수도산 수도계곡과 용추폭포 김천 수도산은 높이 해발 1317m로 가야산맥의 상의 고봉의 하나이다.가야산맥은 소백산맥의 대덕산에서동쪽으로 벋어나간 한 지맥으로 우두령에 의해서 소백산맥과 분리된 독립산과로 간주할 수 있다.수도산은 이 산맥 중 가장 서쪽에있는 고봉이다. 오늘은 수도산 김천 치유의 숲에서 발원한 계곡을 따라 오르며아름다운 수도계곡(증산계곡) 무흘 9곡 중 8~9곡을 탐방 소개합니다. 수도계곡 무흘9곡 중 제 8곡 와룡암(臥龍巖)입니다.즉 룡이 업드려 있는 듯한 바위의 계곡으로 보면 되겠습니다. 시원한 물줄기가 폭포를 이루어아름다움을 더합니다. 논 뙤기만한 넓은 바위가 있고힘차게 흐르는 폭포와 물줄기가 어째보면 용이 업드려 있는 형상 같아 … -
김천 수도산 청암사
김천 수도산 청암사
2024.11.10김천 청암사 이끼폭포 위의 다리공사 중이라 실망 김천 증평면 수도산 청암사의 이끼폭포 촬영차 출사 했는데청암사 이끼폭포는 다리 아래에 있는 폭포라폭포위의 다리공사 중이어서 헛수고만 하였습니다.이여 수도산 계곡, 용추폭포, 김천 치유의숲 자작나무, 등은예정대로 탐방하고 돌아왔습니다. 청암사 이끼폭포는 다리공사 중이여서어쩔 수 없이 공사 중인 다리 위에서 폭포 상부만 찍어 왔습니다.이해를 돕기 위해 2021일 10월 29일 촬영한 사진을 리뷰합니다. 2021-10-29일에 촬영한 사진입니다.가을이 만추에 이르렀는데 그래도이끼가 파랗게 자라고 있었습니다. 상부 계곡 위에서 촬영한 이끼폭포 전경입니다.늘어진 단풍나무 가지의 아름다운 단풍들이 노랗게 물들어 있었는데스산한 가을바람에 흔들여… -
경북 칠곡 가산수피아
경북 칠곡 가산수피아
2024.10.11칠곡 가산수피아 곱게 물든 댑싸리와 핑크뮬리 (제1부) 10월 9일 경북 칠곡면 개인정원인 가산수피아의곱게 물든 핑크뮬리와 댑싸리 출사입니다.경남 고성에서 칠곡 가산 까지는 자그마치 160km의 거리입니다.날씨가 맑다는 예보에 출사 하였는데 오전에 조금 맑더니,하루 종일 구름 많은 날씨였습니다.가산수피아의 올해 핑크뮬리는 정상적으로 물이 들었는데,댑싸리는 예년에 비해 10일 정도 늦게 물드는 듯하였습니다. 중간 대구 지나 다보터널에서 교통사고로 약간 밀리고 가산수피아 정원 입구에서 입장료 매표하느라 약 20분 정체가 되어 약 2시간 소요가 되었습니다. 위의 사진은 가산수피아의 핫플 하늘공원입니다. 한글날 공휴일이라 주차공간이 만차가 되다 시피하였으나주차장이 넓어 내차 주차할 곳은 있… -
경북 성주 성밖숲 보랏빛 맥문동
경북 성주 성밖숲 보랏빛 맥문동
2024.08.273년 만에 찾아본 성밖 숲 맥문동 버드나무 보다 지주대가 많은 2022년 8월 15일 방문하고 맥문동 작황이 좋지 않아 3년 만에 찾아본 성주 성밖숲 맥문동,올해는 그런데로 좋아 보입니다. 그러나 생각 외로 많은 지주대 때문에 촬영하기가어려웠는데보정하면서 지주대를 뽑아 버리니 깔금해보입니다. 오후 늦게 찾은 성밖숲 기우는 태양빛이 나무 아래로 비추기를 기다려 촬영입니다.그런데 늦은 오후라 온도색상 때문에 붉은빛이 많은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아침 일찍 촬영이면 색상 온도가 낮아 푸른 빛을 띄우고 늦은 오후에는 색상 온도가 높아 붉은 색을 많이 띄웁니다.이는 색상 온도를 조절하여 적당한 색상으로 전화하면 되겠지만카메라 온도색상을 그대로 반영합니다. 상처나고 부러진 고목들이 많이…
청여(淸汝)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