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 청연암 매화
궂은 날씨가 연일 계속되다가 한 이틀 개인 날씨가 되었으나 비 온 뒤라 습도가 너무 높아
희뿌연 스모그 현상이 지속되어 시야가 좋은 날씨가 아닙니다.
어제는 광양 청매실 농원에 다녀오고 오늘은 경남 동부 지방으로 나드리 나왔습니다.
첫 코스가 마산 산복도로에 있는 청년암에 보물 같은 매화나무가 있어, 언제부터인가 한번 가보려고 했는데
오늘 한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청연암 보물인 매화나무입니다.
매화나무 수경이 얼마나 넓게 펴져있는지... 20mm 광각렌즈로 담아도 모자랄 정도이네요.
이렇게 나무를 키우려면 얼마나 정성과 노력이 들었을까? 놀랄 정도 감탄사 연발입니다.

요즘 SNS에 올라오는 꽃들을 보니 코끝 시린 계절도 슬슬 마지막인 듯합니다.
매년 이맘때쯤이면 통도사 자장매를 찍으려 달려가곤 했는데 올해는 비 오는 날이 많고
이런저런 핑계로 가지 못해서 조금 아쉬운 마음이 있습니다.
대신 무학산 아래 작은 암자 청연암의 아름다운 매화를 보고 위로를 삼으려고 합니다.

대웅전 단청과 은은한 매화 고결해 보이는 매화 나뭇가지의 조화가 참 멋있어 보이지 않으신지요.
오늘은 꽃샘추위에 시들은 듯한 매화꽃이지만 감성적으로 감상하고,
다음 기회엔 팝콘처럼 팍팍 튀긴 화사한 매화꽃을 기약해야겠습니다.

청연암의 매화 보물입니다.
얼마나 정성을 들였는지 그 노력이 묻어나는 것 같습니다.
이왕이면 홍매화였으면... 하지만 백매라도 아름다운 모습을 잘 감상하고 갑니다.
청연암 주지 스님 감사합니다.

법당 마당 앞쪽에 있는 매화인데 전체 사진을 담기가 어려워 일부분만 담아 왔습니다.
경내에 홍매화가 몇 그루 있긴 한데 늦게 와서 이미 져버린 후였습니다.
홍매화는 내년을 기약해야 하겠습니다.

산수유가 꽃을 피웠습니다.
이제 구례 산동 산수유 마을에 산수유 꽃맞이 가도 될 듯하겠습니다.

20mm 광각으로 담았더니 멋지게 펼쳐지네요.
너무 멋지게 보이지 않으세요...

청연암 대웅전 전경입니다. 대웅전 법당도 웅장하네요.
청연암을 뒤로하고 양산 순매원 탐방을 위해 동선을 옮깁니다.
'경상남도 > 창원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원 대산플라워랜드 탐방 (80) | 2024.05.27 |
---|---|
창원 차오름 전통찻집 목향장미 (44) | 2024.05.03 |
주남지 일몰과 고니의 비행 (89) | 2023.12.13 |
2023년의 마지막 단풍 (81) | 2023.12.05 |
죽동마을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55) | 2023.12.01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창원 대산플라워랜드 탐방
창원 대산플라워랜드 탐방
2024.05.27창원 대산 플라워랜드 탐방 초여름으로 접어든 요즘 장미와 분홍 달맞이 꽃이 제철을 만났습니다.어느 주택 담장 너머로 붕홍 빛 장미가 사랑스럽고 색감이 곱습니다.초록 잎새 배경의 빨간 장미와 흔하지 않는 노랑 장미도 보기에 좋습니다.거리의 대형 화분에는 다채로운 꽃양귀비가 ㅁ양새를 뽐냅니다. 경남 창원에는 동화 속에 나올 것 같은 꽃밭 플라워랜드가 있다. 창원시에서 2019년 6월 개장한 플라워랜드는 장미, 꽃양귀비, 분홍달맞이꽃, 끈끈이대나물꽃 등 10만여 본의 화려한 꽃단지와 색동호박, 수세미, 방울토마토 등 너울 식물 단지로 구성되어 있다.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는 계절에는 연분홍달맞이꽃, 끈끈이대나물 등 5월이 되면 장미꽃이 만발하고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에는 33,00… -
창원 차오름 전통찻집 목향장미
창원 차오름 전통찻집 목향장미
2024.05.03창원 내서 삼계동 차오름 전통찻집 목향장미 2024년 4월 30일 창원시 마산회원구 삼계동에 있는 목향장미 명소 차오름전통찻집에 다녀왔습니다. 차오름 전통찻집에 2020년에 처음으로 목향장미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그때 처음으로 찾았는데 그때도 좋았지만지난해는 가보지 못하고 올해 가보니 90% 개화하여 화사하고 아름다운 목향장미 그윽한 향기가 좋았습니다. 차오름전통찻집에 도착하면 주차장 옆에 있는 목향장미입니다.아이들이 타는 자동차가 올해는 두대가 있네요.가시없는 노란 민찔레, 또는 노란 덩굴장미로 불리는 목향장미는 덩굴성 낙엽관목이다. 어안으로 담아 봤습니다.예전에 왔을 때는 붉은찔래꽃이 섞여 피었는데 올해는 아직 이러서 인지 피지를 않았네요. 21,5,14일 촬영인… -
주남지 일몰과 고니의 비행
주남지 일몰과 고니의 비행
2023.12.13창원 동읍 주남저수지 철새도래지 탐방 창원 동읍 주남저수지 일몰과 철새도래지 철새들의 비행 모습들을 담아 보았습니다. 다른 사진인들의 장비 같이 렌즈가 대포였으면 했는데 짧은 렌즈로 담다보니 흉내만 내어 봤습니다. 일몰 사진은 생각지도 않던 일이라 급한김에 핸드폰으로 촬영입니다. 아름답던 가을도 물러나고 연말이 가까와 지면서 이런 고운 노을이 물들었습니다. 핸폰 사진이라 오리무리들이 점으로 밖에 나오지를 않았네요. 카메라 특성상 광각이라 전경을 밀어 내어 버리기 때문에 그런가 봅니다. 유영하는 오리 무리들과 일몰의 노을이 어울린 아름다운 순간, 노을이 곱게물던 주남지의 하늘에 철새들의 울음소리가 들립니다. 사방에서 날아오는 새들로 저수지가 다시 부산해집니다. 모든 철새들이 이 밤을 저수지에서 보내는 모양… -
2023년의 마지막 단풍
2023년의 마지막 단풍
2023.12.05진해 내수면 환경생태공원 늦가을 마지막 단풍 오후 늦게 찾았드니 안쪽 쉼터 쪽은 산 그늘이 내려 촬영을 못하고 입구 저수지 둑에서 만 촬영하고 왔답니다.먼저 출사 하고는 약 10일 정도 차이인데 그사이 단풍이 너무 찐하게 물들어 버렸네요.녹색 잎이 약 10% 정도 섞였으면 오색으로 빛나 더욱 아름다울 텐데 시기 맞추기가 어려웠습니다. 12월의 초순, 벌써 눈바람이 불어온다. 남하하던 설악발 붉은 물결이 그 바람을 타고 속도를 붙인다. 여차하면 높바람에 이 아름다운 계절을 실어 보내야 한다. 마지막 단풍이 잠시 머물고 있는 지금, 잠시나마 만산홍엽을 눈에 담을 수 있는 명소를 찾아 봤답니다. 환상적인 벚꽃으로 유명한 진해(경남 창원시 진해구) 여좌천 인근에 위치한 진해내수면환경생태공원. 민물…
청여(淸汝)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