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국의병의 숲 친수공원의 핑크뮬리 탐방
경남 의령 호국의병의 숲 친수공원의 핑크뮬리 탐방
경남 의령 호국의병의 숲 친수공원의 뎁싸리 탐방에 이어 핑크뮬리를 소개합니다.
지난번에는 덜 익은 핑크뮬리를 촬영해 가서 보정한다고 힘깨나 들었는데 이 번엔 떡보정을 안 해도
색상이 너무 아름다웠답니다.

뎁싸리 탐방에 이어 핑크뮬리 탐방입니다.
핑크뮬리 단지는 주차장이 있는 입구 쪽으로 나가야 됩니다.
이곳 주차장은 상당히 넓어 웬만한 차량은 모두 주차할 수 있고 무료 주차입니다.

호국의병의 숲 친수공원 입구의 기강나루터가 있는 곳에 핑크뮬리 단지가 엄청 넓은 곳이 있습니다.
앞 쪽의 돌탑이 있는 곳이 기강나루터 테크 전망대입니다.

기강나루터 전망대 광장입니다.
기강나루터는 경남 의령군 지정면 성산리 기강에 위치한 나루터이다.
낙동강을 경계로 창녕군 남지읍 용산리와 마주한다.
지명은 성산리의 낙동강과 남강이 합류하는 지점을 기강이라 하는 데서 유래한다.
창녕을 나룻배를 타고 이동하던 주요 나루터 역할을 했던 곳입니다.

낙동강과 남강이 만나는 합수 지점입니다.
건너편이 남지의 용산 낙동강 수변공원 '낙동강변 도시숲'입니다.

소슬바람이 코끝을 간지럽히더니 한낮에는 나무 그늘을 찾아드네요.

각 관광지에서 자주 보는 포토존이지요.
이곳 기강나루터에도 설치되어 있네요.
찾아오셔서 이 포토죤에서 인증 사진이나 한 장 찍으시기 바랍니다.

핑크뮬리 너무 넓어 밋밋한 사진이 된 것 같습니다.
멋있는 조형물이라도 하나 만들어 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빨간 솜사탕 같은 핑크뮬리는 벼과 쥐꼬리새속의 여러해살이풀이다.
여름에 자라기 시작해 가을에 분홍색이나 자주색 꽃이 핀다.
같은 벼과 식물인 억새와 닮아서 분홍억새라고도 한다.
가을철 바람에 흩날리는 풍성한 분홍색 꽃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핑크뮬리의 학명은 ‘Muhlenbergia Capillaris’다. ‘Capillaris’는 ‘머리카락 같은, 머리털의’라는 뜻의 라틴어 ‘Căpilláris’에서 유래했다. 이름처럼 가을에 꽃이 피면 산발한 분홍색 머리카락처럼 보인다. 영어로는 헤어리온 뮬리(Hairawn muhly), 걸프 뮬리(Gulf muhly) 등으로도 불린다.



핑크뮬리가 색상이 요정도 쯤 되려면 얼마나 날짜가 걸려야 할까요?
이 정도 되면 한번 더 찾아올까 보다.....

의령 호국의병의 숲 친수공원에서 아름다운 꽃들과 즐겁게 놀다 왔습니다.
소슬바람에 건강관리 잘하시고 즐겁고 행복한 나날들 되십시오.
'경상남도 > 창녕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왕산 진달래 산행(02) (98) | 2024.03.26 |
---|---|
남지 한반도 튤립 정원 (22) | 2023.10.09 |
호국의병의숲 친수공원의 아스타국화 (49) | 2023.10.05 |
장박마을 샤스타데이지 꽃길 (44) | 2023.05.18 |
꽃피는 봄이었으면 좋겠습니다 (18) | 2023.01.07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화왕산 진달래 산행(02)
화왕산 진달래 산행(02)
2024.03.26경남 창녕 화왕산의 진달래 산행(02) 경남 창녕 화왕산성 진달래 산행 2편입니다.1편으로 마무리하려고 했는데 사진이 40여장 가까이 되어1편, 2편으로 구분하여 포스팅을 다시 하게 되었습니다.티스토리에서도 사진이 많은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보정하기도 쉽지가 않아서입니다. 화왕산 진달래 산행후기 (상편)(tistory.com) 화왕산 진달래 산행창녕 화왕산 진달래 산행후기 (01) 020, 04, 17 일요일 10:30분 창녕 화왕산 진달래 산행 한번 가보고 싶어 차일피일 미루다 내친김에 달려보기로 마음먹고 조금 늦은 시간이지만 출발해 본다. 하필cheongyeo.tistory.com 화왕산은 억새밭과 진달래 군락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 정상부에 5만여 평의 억새밭이 펼쳐져 있어 3년마다 정월대보… -
남지 한반도 튤립 정원
남지 한반도 튤립 정원
2023.10.09경남 남지 한반도 튤립 백일홍 정원 경남 남지는 봄이 되면 한반도 튤립으로 이 또한 유채꽃으로도 유명세를 떨치는 곳이지요청정자연의 창녕은 아름다운 공원이 너무 많습니다. 그럼 가을에는 무슨 꽃이 피었는지 튤립공원을 둘러보기로 하겠습니다. 예전의 촬영한 튤립 사진입니다.남지의 유채밭의 매인이 되는 한반도 튜립 정원입니다.봄이면 유채꽃과 가을이면 코스모스와 백일홍이 피어나는 곳입니다. 올 가을에는 백일홍, 황화코스모스가 주류를 이룹니다.황화코스모스와 백일홍 이 외도 코스모스, 메밀꽃 등 어울림이 좋습니다. 백일홍과 풍차가 있는 풍경이다.초롱꽃목 국화과의 한해살이풀. 독일사람 진이 발견하고 인도, 프랑스, 영국 등의 화훼가들이 개량하여 현대에 이르렀다. 조선시대에 써진 〈물보… -
호국의병의숲 친수공원의 아스타국화
호국의병의숲 친수공원의 아스타국화
2023.10.05의령 호국의병숲 친수공원 핑크뮬리, 댑싸리, 아스타국화 절정 의령에 있는 호국 의병의 숲 친수공원은 낙동강과 남강이 합류하는 곳으로 임진왜란 당시 곽재우 장국이 의병을 이끌고 첫 승리를 한 곳이다. 이곳에 아름다운 수변 생태 공간을 만들어 후손에게 물려주고, 승리를 이끈 곽재우 장군의 기강 전투를 기념하기 위해 공원을 조성했다. 넓고 길게 뻗어 있는 길 중간중간 댑싸리, 아스타국화, 핑크뮬리 등 다양한 꽃을 감상할 수 있다. 또 넓은 주차장과 자전거 도로, 산책로, 낙동강을 바라볼 수 있는 전망 테크까지 갖추어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나들이하기 좋은 곳이다. 특히 가을이 되면 솜사탕 모양의 댑싸리, 아스타 국화가 가득 핀 호국 의병의 숲 친수공원은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이름나 많은 사람이 찾고 있… -
장박마을 샤스타데이지 꽃길
장박마을 샤스타데이지 꽃길
2023.05.18의령 화정면 장박마을 뚝방길 샤스타데이지 꽃길 진주시 지수면에서 의령읍으로 가는길에 장박교를 건너자 마자 바로 좌회전하면 조그만 마을을 만난다. 경남 의령군 화정면 화정로 둑방길이 있는데 이곳 둑방길 양쪽에 눈부신 샤스타데이지 꽃을 만난다. 둑 양쪽에는 그리 수령이 많아 보이지 않은 벚나무가 숲을 이루고 있고 벚나무 밑에 심겨진 하이얀 샤스타데이지 꽃이 지나는 사람의 시선을 머물게 한다. 장박마을을 끼고 도는 뚝방의 길이는 그리 길지는 않아 보이지만 장박교 밑까지 이어져 있는 모양이다. 아직 건강이 회복 되지 않아 걸어서 가보기란 매우 힘든일이다. 차량이 갈수만 있다면 어디던지 갈 수 있겠지만 차량을 통제하는 쇠말뚝이 눈에 까시이다. 선명한 색을 가진 매력적인 샤스타 데이지국화과의 다년생(여러해살이) 초…
청여(淸汝)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