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수목원 꽃무릇 탐방
진주에 볼일이 있어 갔는데 4시간의 여유가 있어 부근 꽃무릇을 검색했더니 진주수목원이 검색되더군요.
'그렇네 어째 그 곳을 생각 못했던가~' 그곳에 갔다 오면 약속 시간은 충분할 것 같아 발길을 그곳으로 돌려봤습니다.
날씨는 금세라도 비가 내릴 것 같았지만, 다행히 촬영 끝내고 돌아 나올 때까지 비는 오지 않더군요.

경남수목원 내에는 이렇할 큰 군락지는 없고 군데군데 작은 군락지를 만들어 식재해 놓았습니다.
그런데 수목원이고 보니 아름다운 나무들이 그 배경이 되어 다른 곳 하고는 다른 멋이 있었습니다.

이곳에 꽃무릇을 식재한 지가 얼마 되지 않았는지 아직 드문드문한 모양새였습니다.
내년쯤에는 보기 좋게 피겠지요.

나무의 수종이 아름다운 나무들이라 나무 사이사이에 핀 꽃들이 더 아름답게 보입니다.

야생동물원 아래 카페가 있는 곳입니다. 우측에 있는 건물이 카페입니다.
사진 찍는다고 오후 1시가 넘었네요.
이곳 카페에서 샌드위치 하나에 바닐라라떼 한잔으로 점심을 때웠습니다

꽃무릇만 발갛게 피어있는 거보다 아름다운 수목들과 꽃 풀 사이에 조금씩 핀 꽃무릇이
더 아름답게 보이는 것은 나만 그런것은 아닐 것입니다.

중앙에 있는 큰 나무는 모과나무인데 전체가 다 안 나왔네요.
모과 열매가 달린 것은 안보이지만 아름다운 나무였습니다.

두매부추에 앉은 네발나비입니다. 두매부추 이거 향이 매우 찐하거든요.
네발나비들이 좋아하는 꽃인가 봅니다.


하하 이곳이 미국단풍나무가 있는 곳이군요. 단풍이 물들면 매년 이곳에 와서 찍곤 하는 곳입니다.
나 뿐만이 아닙니다. 사진인들한테 소문이 자자해 전국의 사진인 들이 모여드는 곳이기도 합니다.
22년 10월 28일 촬영한 사진을 한번 볼까요.

이곳 미국단풍나무는 다른 나무 보다 일찍 단풍이 들어 시기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쉽게 알려면 강원도의 단풍이 물든다고 하면 이곳 단풍도 거의 비슷하게 물든답니다.




방문자집 쪽으로 내려가는 길입니다.
하늘을 치솟은 매타세콰이어 그 아래에 핀 꽃무릇, 여러 갈래의 길들이 있는 풍경입니다.

메타세쿼이아는 단풍은 아직입니다.
만추가 되어야 보기가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길로 출구 쪽으로 쭈욱 내려가 오늘 촬영 마무리 하고 진주로 갔습니다.
'국공립수목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추로 가는 경남수목원 (36) | 2023.11.11 |
---|---|
경남수목원 단풍 핫플 (27) | 2023.10.28 |
경남수목원의 만추 (45) | 2023.01.27 |
진해 내수면 환경생태공원의 단풍 (31) | 2022.11.24 |
경남수목원 메타세콰이어 단풍길 (13) | 2022.11.13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만추로 가는 경남수목원
만추로 가는 경남수목원
2023.11.11만추로 가는 경남(진주) 수목원 가을단풍 경상국립대학병원 외래 진료를 받고 가까운 거리의 경남수목원을 탐방하였습니다. 지난번 내린 거센 비바람에 단풍잎은 다 떨어져 버리고 메타세쿼이아 만 아름답게 물들어 있었습니다. 그 아름답던 수목원의 단풍이 만추로 가는 것이 아니냐는 물음에 어떻게 대답할 수 있을까?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산림박물관입니다. 실내보다는 수목원의 가을을 보기 위해서 이니 아직 들어가 보진 않았습니다. 혹시나 다음에 또 오면 그때는 들어가 보아야지요. 정문에서 만남의 집 방향으로 가다 보면 있는 작은 연못입니다. 연못 둘레에는 하늘을 찌를듯한 메타세쿼이아가 있습니다. 어째 그 거센 비바람에 잎이 안떨어젔나 모를 일입니다. 메타세쿼이아의 어원(語源)은 무엇일까? 메타세쿼이아는 체로키 … -
경남수목원 단풍 핫플
경남수목원 단풍 핫플
2023.10.28경남수목원의 미국단풍나무 핫플 경남 진주에 있는 경상남도 수목원은 진주에 있어 진주수목원이라 부르기도 합니다.수목원에서도 제일 먼저 아름답게 단풍이 물드는 곳이 있습니다.일반 단풍나무의 보다 7 ~ 15일 이상 먼저 단풍이 물드는 미국단풍나무의 단풍을 소개합니다. 경남수목원의 가을단풍(1)단풍으로 곱게 물든 경남수목원 나들이 단풍으로 곱게 물든 진주시 경남수목원을 다녀왔습니다. 매년 연중행사처럼 다녀오는 곳이긴 합니다만 자칫 조금 늦게 찾아가면 미국단풍나무 단풍이cheongyeo.tistory.com 수목원 매표소 왼쪽 정자가 있는 쉼터입니다. 경남수목원 가을단풍(2)미국단풍나무 곱게물던 경남수목원 나들이 진주시 이반성면에 위치한 경남수목원에는 붉은색감을 뽐내는 당… -
경남수목원의 만추
경남수목원의 만추
2023.01.27경남수목원 만추의 가을 절정으로 물들다 올 가을 들어 처음으로 가까운 곳에 있는 경남수목원으로 출사를 했습니다중부 지방에는 이미 만추가 되었겠지만 이곳 남부 해안 지방에서는 아직이라 생각했는데 수목원에 와보니이미 절정을 지나 가을이 만추로 가는 듯하였습니다.올 긴 장마 때문인지 가을 단풍은 채 물들기도 전에 모두 다 떨어지는 현상입니다. 다녀온 날 : 2020년 11월 6일(금)위치 ♠ 경남 잔주시 아번성면 경남수목원 방문자센터에서 동물원으로 가는 메타세퀴이어 숲 길에도 단풍이 곱게도 물들어 가고 있습니다. 이곳이 오늘의 하이라이트 포인트, 미국단풍나무가 있는 곳입니다미국단풍나무는 가을이 왔다 하면 제일 먼저 단풍이 곱게 물드고 일찍 낙엽이 떨어지는 단풍나무랍… -
진해 내수면 환경생태공원의 단풍
진해 내수면 환경생태공원의 단풍
2022.11.24진해 내수면 환경생태공원 막바지 단풍 2022 ① 경남 진해 내수면환경생태공원 단풍입니다. 전국에서도 제일 늦게 물드는 단풍이라 11월 하순 ~ 12월 초순까지 절정을 이루는 세단풍입니다. 그런데 올해는 이상하게도 단풍이 일찍 물들고 가을이 일찍 끝나려나 봅니다. 11월 16일 상항인데 평년의 11월 하순의 상항과 비슷한 단풍 모습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붐빌것을 예상하고 아침 일찍 갔는데 아침 운동하는 사람 외에 사진가들은 별로 없습니다. 마침 아침해가 떠올라 비추어 주네요. 어두침침하던 나무 밑이 환하게 밝아졌습니다. 아침 이른 시간대라 대부분 조리개 F8에서 1/60초 아래로 내려가는 타임이라 삼각대 거치 촬영이라 해도 바람은 없는 것 같으나 약간의 흔들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진해내수면황경생태공원은…
청여(淸汝)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