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들 생태공원 작약꽃
경남 합천 핫들생태공원 작약꽃
경남 합천군 율곡면 임북리 810-7 네비찍고 다리밑으로 내려가시면 주차장 있습니다.
지난 주중 쯤에 왔으면 절정이여서 좋았을 텐데 절정이 조금 지나 진꽃들이 많아 아쉬운 출사이네요.
이곳도 지난해 보다는 개화 시기가 조금 빠른 것 같습니다.

핫들생태공원'은 경남 합천군에 있는 공원이다. 합천신소양체육공원과 연결되며 신소양교 아래에 위치해 있다. 작약꽃으로 유명한 공원은 형형색색 아름다운 작약꽃을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자전거를 탈 수 있는 자전거 도로와, 파크골프장, 족구장 등이 조성되어 있어서 운동도 즐길 수 있다.

=== 작약의 기원 이야기 ===
작약의 속명은 Paeonia 라고 합니다.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신들의 의사 Paeon의 이름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그리스 신들이 아무리 불멸의 신이라고 해도 그들도 다치고 상처를 입습니다.
그때마다 신들은 "상처를 치료해 줄 사람 어디 없나? 가만히 놔두다간 끊임 없이 덧나........"
라고 랩을 하듯이 말하면
의사인 Paeon 이 나타나 상처에 작약을 발라 주었다고 합니다.

2ha이나 되는 넓은 작약 꽃밭에 어디에나 들이대면 포토존이지만 포토죤이 따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더 넓은 작약꽃밭에 메타쉐쿼이아 숲으로 둘러 쌓여 싱그러운 5월의 숲향기가 그윽하여
산책과 힐링 장소로도 좋은 곳입니다.

작약꽃이 이제 끝물이라 시드는 송이가 많아 싱싱하지가 못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화요일 평일이고 꽃도 끝물이라서 그런지 관객들도 많지도 않고 한가롭게 꽃구경도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2㏊ 규모의 작약꽃 재배단지의 작약꽃 개화기간은 황매산 철쭉제와 맞물려 관광객의 시티투어 코스로 각광 받고 있다. 황강마실길을 따라 걷거나 자전거를 타며 휴식과 운동을 즐기는 지역민들에게는 풍요로운 마음을 한층 더해 주는 공간이다. 꽃을 촬영하려는 사진 동호인도 몰려든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이 필요 없는 🧡 공감 부탁드립니다.
'경상남도 > 합천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합천 신소양체육공원 핑크뮬리 탐방 (50) | 2023.09.28 |
---|---|
합천 오도산에서 맞은 운해와 빛 내림 (55) | 2023.07.11 |
황매산 일출과 철쭉 (33) | 2023.05.08 |
합천 황강변 상고대 (31) | 2023.01.22 |
합천 대야리 부부송 (20) | 2022.12.23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합천 신소양체육공원 핑크뮬리 탐방
합천 신소양체육공원 핑크뮬리 탐방
2023.09.28아직 핑크뮬리 절정 시즌은 아니지만 집으로 귀가하는 길에 합천 신소양 체육공원의 핑크뮬리군락지를탐방해 보았습니다. 약간 늦은 오후시간이라 역광이 비추어 찬란한 핑크색으로 빛나길래 깜놀입니다.태양이 비추는 각도에 따라서 달라지는 색상, 보는 각도에 따라 달라 보입니다. 이곳 신소양 핑크뮬리 브랜드 원형동산입니다.아니 벌써 이렇게 익어나 생각하고 동산을 빙둘러 반대쪽에 가서보니 아니었습니다.역광에서 빛나고 있었던 것입니다. 이렇거나 저렇거나 연분홍색이 아름다웠습니다. 원형동산에 홀로 선 소나무와 오르는 나선형 아름다운 길,오늘은 오르는 것은 패스했습니다. 올라봤자 아름다운 그림이 없을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원형동산으로 가는 입구입니다.이곳도 역광에서 보니 아름다운 풍광입니다. … -
합천 오도산에서 맞은 운해와 빛 내림
합천 오도산에서 맞은 운해와 빛 내림
2023.07.11합천 오도산 중턱에서 맞은 운해와 빛 내림 새벽부터 찾은 합천 오도산, 일출은 고사하고 오도산 정상에 짙은 구름으로 덮어버려, 촬영을 포기하고 하산하다가 8부 능선에서 짙은 구름 사이로 쏟아지는 빛 내림이 장관을 이루었다. 운해 사이로 쏟아지는 빛 내림이 형용할 수 없는 무아지경이었고, 골짜기에 깔린 운해와 하늘의 구름 사이의 틈새에서 장관을 이루었습니다. 우연한 행운을 만난 일행들은 할 말을 잃은 채 손에 쥐가 나도록 셔터를 누르느라 바쁘다.계곡쪽으로 흐르는 운해는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아름다운 그림을 그려놓는다. 동우회 일행 모두가 누구랄 것도 없이 시시각각으로 급변하는 풍경에 셔터소리만 요란할 뿐이다찰~차르르 촬 촬 ~~~ 행운이었습니다. 이런 풍경을 기대하고 간 것은 아니지만 … -
황매산 일출과 철쭉
황매산 일출과 철쭉
2023.05.08천상의 화원 황매산 여명과 일출 아침 일출을 만나려면 새벽잠 설치고 꼭두새벽부터 달려야 합니다.도착 시간이 4시 30분 해뜨는 시각이 5시 30분 어지간히 일출을 맞추어 도착한것 같습니다.아직 어둠이 깔린 길을 앞서가는 사람들의 뒤를 밟으며 올라갑니다. 일출 포인트는 주차창에서 20분 정도 제2철쭉군락지입니다. 얼마 전 부터 약 한달간의 휴식 기간이 끝났는데 태풍급 바람에다 호우주위보가 내려 출사하지 못하고 오늘은 지난 (2019)사진을 소환해 봅니다.출사일 : 2019 5,10 금요일 맑음출사지 : 경남 합천군 가희면 황매산 군립공원 하늘엔 옅은 구름이 깔려있고 여명이 시작되어 서서히 해뜨는 지점이 붉게 물들기 시작합니다. 수많은 사진가님들 얼마나 전국에서 모여 들었는지 군무… -
합천 황강변 상고대
합천 황강변 상고대
2023.01.22안개가 남기고 간 황강변 상고대 합천호 보조댐에서 서리꽃 촬영 후 보조댐에서 황가을 따라 내려 가면서황강에서 피어 오르는 물안개와 서리꽃을 담으면서 용주교를 거쳐 합천 체육공원 앞 돌다리까지 내려 가면서 아름답게 핀 서리꽃을 담아 봤습니다. 서리꽃은 아침 안개가 영하의 날씨에 급냉하면서 나뭇가지나 풀등에 얼음꽃을피우는 것을 서리꽃 혹은 상고대가 피었다고들 합니다.물 안개는 보통 전날 기온과 약 10도 이상 차이가 나야 하고 바람이 거의 없어야 하며습도가 80%이상 되어야 한다고 알고 있지요. 이 날이 영하 -6도였답니다. 합천 황강변 상고대가 하얗게 피어 있다.물안개와 서리꽃이 어우려져 너무나 멋진 풍경을 연출하고 있다. @ 합천 황강변 서리꽃 @ 합천 황강변…
청여(淸汝)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