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창선 추도 일출
남해 추도 고요한 바다의 아름다운 일출
남해 창선 당저리 추도 일출, 이곳 일출 명소를 사진 애호가들 사이에서는 일명 솔섬일출이라 부른다.
솔섬이라는 지명은 본래 없다. 사진 애호가들이 부르는 당저리 추도 앞 자그마한 섬을 부르는 이름인데, 정확한 지명은
남해군 창선면 부윤리의 자그만한 섬으로 차라리 남해 창선면 당저리에 있는 추도일출이라고 하는 것이 맞는 것 같다.
2018.12.31

고성에서 새벽 5시 30분에 남해로 달렸습니다. 훌쩍 떠나고 싶을때 떠나야지 언제 또 이 열정이 사그라들지 모르기
때문에 날씨는 아량곳 없이 하늘이 베풀어 주는데로 즐기자는 마음으로 추도에 도착입니다.

남해 솔섬 고요한 아침 바다의 여명입니다.
수평선의 미세먼지가 너무 짙어 오메가 일출을 볼 수 있을는지 의문입니다.

오랜 기다림 끝에 침묵을 깨고 태양이 얼굴을 내밀기 시작합니다.
태양 주위의 배경색이 너무 어둡게 보입니다.

서서히 떠오르는 태양, 수평면에 접하는 부분이 너무 짙은 스모그 현상으로 그렇게 선명한 일출은 아니지만,
그래도 그런데로 아름다운 일출입니다.

아~하 꼬리 부분이 살짝 나타나지 않네요. 2%로 부족입니다.
이왕이면 오메가이었으면 하는 바램이지만 어디 자연은 인색하게도 욕심대로 보여주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예전부터 하는 말 '삼대 덕을 쌓아야 볼 수 있다'라고 했는데 올 때마다 볼 수는 없겠지요.
수년전 부터 이곳을 찾곤하지만 여전히 날씨, 기온,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일출 변화의 차이도 큰가 봅니다.

차차로 높이 떠오르자 선명한 일출입니다. 태양의 배경색만 어두울 뿐이고 색상도 색동 옷, 반영의 빛도 무난합니다.

광각으로 담아 봅니다,
오메가만 선호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보면 아름다운 일출입니다.
이상 남해 창선면 당저리 추도에서 담아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동차 길찾기
'경남 남해군 창선면 수산리 156'에서 '경남 남해군 창선면 당저리 산 55'까지
map.kakao.com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이 필요 없는 🧡 공감 부탁드립니다.
'경상남도 > 남해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해 다초지 튜립꽃밭 (36) | 2023.03.28 |
---|---|
다대포 하구언 해넘이 (22) | 2022.12.30 |
남해 물건리 일출 (29) | 2022.12.26 |
김해 화포천 일출 (28) | 2022.11.29 |
남해 다초지 코스모스 (46) | 2022.10.27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남해 다초지 튜립꽃밭
남해 다초지 튜립꽃밭
2023.03.28경남 남해 다초지 튜립꽃밭 오랜만에 미세먼지도 없고 맑은 하늘을 보이는 가운데 경남 남해군 이동면 초음리 다초지 튤립 꽃밭에 나들이입니다. 이곳 다초지는 남해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오래전부터 저수지둑의 벚꽃이 피는 때를 맞추어 튤립을 식재하여 가꾸어 온 곳입니다. 한 때는 도로확장으로 인하여 몇 년간 휴식 기간이 있었으나, 지난해부터 다시 튤립 꽃밭을 조성하여 관광객을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벚꽃 피는 시기와 튤립이 피는 시기를 맞추기란 상당히 어려운 일인데, 요즘은 관리원들이 이력이 났는지 멋지게 잘 맞춘 것 같습니다. 다초지…… 장평소류지는 벚꽃 옆에 떠오르는 일출 및 반영으로 유명한 곳이었습니다. 2007년부터 일출과 반영 촬영 시작으로 매년 한 번쯤은 왔으니 벌써 세월이 15년이 넘었나 보다……. -
다대포 하구언 해넘이
다대포 하구언 해넘이
2022.12.30다대포 아미산 전망대에서 본 하구언 해넘이 어제는 다대포 자갈마당 해올림과 빛 내림을 보여 드렸는데 오늘은 반대쪽 아미산 전망대에서 본 하구언의 해넘이를 소개합니다. 아미산 전망대는 바다와 낙동강이 만나는 끝자락에 자리하고 낙동강 하구언을 관망할 수 있는 전망대입니다. 이곳 전망대에서 평시에도 일몰을 감상하는 곳으로도 유명하지만 간혹은 특별한 해넘이를 만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런 해넘이는 여름날 소나기가 내린 후 간혹 볼 수 있는 현상인데 이날은 초봄인데도 이런 해넘이를 보여주네요. 꼭 이런 일몰이 나타나겠지 하고 가면 아니지만 우연의 일치로 만나는 것이므로 다른 해명은 할 수 없습니다. 짙은 먹구름 사이로 내리비치는 밝은 햇살, 그대로 하구언의 바다위에 내리꽃입니다. 이런 빛내림은 만나기가 쉽… -
남해 물건리 일출
남해 물건리 일출
2022.12.26남해 물건항 방조어부림 오메가 일출 요즘 들어 한파에다 중부, 서해안 지방의 폭설 영향으로 아침 날씨가 고르지 못해 일출 촬영도 나가지 못했는데새벽 일기도를 검색해보니 대마도 일본 본토까지 구름 한 점 없는 위성사진이라 이런 일기도엔 틀림없는 오메가일출을 봅 수 있는 기회라 05:30분에 봇짐 싸가지고 출발입니다.(2022-12-25) 이곳에서 남해 추도나 삼동면 무건리 까지라도 한 시간 1~20분이면 충분히 도착할 수 있는 거리입니다.남해 삼동면 무건리해수욕장 도착이 06:45분 이곳 일출은 처음이라 정확한 위치를 알 수 없어 망설이던 중 좌측 남해마리나 있는 쪽에 사진사 한분이 있는 것을 발견 그쪽으로 이동했습니다. 일요일 아침이라 일기 예보도 좋고 해서 사진가들이 많을 거라 … -
김해 화포천 일출
김해 화포천 일출
2022.11.29김해 화포천의 일출과 물안개 요즘처럼 일교차가 심한 시즌에는 사진사들의 단골 스폿들이 물안개 피는 김해 화포천입니다. 조금 타이트한 일정으로 갔다 왔지만 그래도 모기약 수준의 물안개와구름 없는 청명한 하늘의 맹한 일출이었습니다.이번 출사에는 항상 즐겨 사용하는 니콘 24~120mm 렌즈로 진행했답니다. 아직 날이 채 밝기도 전 해뜨기 약 30분 전 쯤 장노출 30초로 촬영해 본 여명입니다. 아직 어둠이 남아 있는 화포천, 물안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해뜨기 직전 약간의 물안개가 보이기 시작합니다.일교차가 커서 물안개를 기대했으나 역시나 파리약 수준입니다. 습도가 90% 정도 되어야 하는데 습도 미달인 것도 같습니다. 날이 차차 밝아지고 햇살이 비추일 때 물안개가 피어오르는 …
청여(淸汝)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