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비지리 다랭이논
경주 OK그린목장의 명상바위에서 본 비지리 다랭이논 풍경
'21년 10월 4일 경주시 내남면 비지리 다랭이논 촬영차 경주시 산내면 OK그린청소년수련원 화랑의 언덕에 있는 명상바위에 올랐습니다. 밀양에서 가지산터널을 경유 언양 쪽으로 석남사 갈림길에서 경주 산내면으로 가야 하는데 길을 잘못 들어 운문령 터널을 지나 운문사 쪽으로 가고 말았네요. 이왕 운문사 입구까지 온 것 운문댐을 한 바퀴 돌아 건천 쪽으로 해서 경주시 산내면 진입 OK그린목장으로 갔습니다. 예전에 몇 번 와본 곳이라 찾아가겠지 하고 왔는데 이런 실수를....
운문사 입구에서 이길이 아니다 싶어 네비를 켰는데, 약 30km는 손해 본 것 같습니다.

화랑의 언덕 명상바위에 올라서면 비지리 항금으로 물던 다랭이논이 한눈에 듭니다. 빈 논이 몇 군데 있긴 했으나 다행이 시기를 잘 맞추어 온 것 같습니다. 또한 봄에 이곳에 오르면 모내기 하기위한 물논의 풍경이 너무 아름다운 곳이기도 합니다.

비지리 다랭이논은 경북 경주시 내남면 비주리입니다. 명상바위 전망대는 내남면과 산내면의 경계 지점인듯하네요. 네비 주소는 'OK그린청소년연수원 주차장' 으로 검색하여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오른 쪽 초원 언덕위로 올라가시면 명상바위가 있으며, 이곳 바위 위에서 내려다 보면 비지리 다랭이논이 한눈에 들어 옵니다.

OK목장 명상바위에서 비지리 다랭이논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길려는 관객들의 행열이 길게 늘어져 있습니다. 저는 꽁무니에 서서 기다리기가 싫어 좌측 낮은 바위에서 촬영을 했습니다. 거기가 거기이니까요.

다음은 OK그린목장 화랑의 언덕 초원에 있는 아름다운 소나무입니다.

OK그린목장 화랑의 언덕 초원

하산길에는 건천으로 해서 경주로 동선을 옮겼으나 연휴로 사람과 차들이 얼마나 많았든지 1km 이동하는데
한 시간씩 걸려 첨성대 주위 풍경은 찍지 못하고 반대쪽인 월정교 야경 촬영 몇 컷하고 귀가했습니다.

경주 오케이목장 희망의 언덕 명상바위에서 본 비지리 다랭이논 황금들판 이었습니다.
보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경상북도 > 경주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주 삼릉의 가을 (14) | 2021.11.17 |
---|---|
경주 월정교와 안압지 야경 (17) | 2021.10.08 |
[경주 출사지] 종오정일원 (15) | 2021.08.14 |
경주 황룡사지 황화코스모스 (20) | 2021.08.13 |
경주 서출지 (16) | 2021.08.10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경주 삼릉의 가을
경주 삼릉의 가을
2021.11.17만추로 가는 경주 삼릉숲의 단풍 올해는 아직이고 지난해 11월 17일 다녀온 경주 삼릉의 가을색입니다. 비가 올둥말둥 흐렸다 개이기를 반복하는 날씨, 밀양에서 언양을 경유 경주로 달렸습니다. 자칫 절정을 놓칠번~ 비가 왔다하면 그날로 끝물입니다. 노송들 사이에 간간히 햇볕이 들어오면 눈이부실 정도로 빛나는 애기단풍의 모습을 보는 순간 황홀 그 자체랍니다. 삼릉, 경애왕릉에 안개에 젖은 노송만 담으려 다녓지 가을 단풍 촬영은 처음인데, 이렇게 애기단풍이 예쁘게 물들어 있는지는 저도 미쳐 몰랐네요. 삼릉숲 촬영의 가장 주된 테마는 안개낀 소나무 숲사이로 내리는 빛내림을 담는것이 가장 주된 테마이겠지만 삼릉숲의 빛내림이 그렇게 쉽게 만나 볼 수 있는 풍경은 아니다. 만추의 단풍 또한 그렇게 쉽게 만나 볼 수 … -
경주 월정교와 안압지 야경
경주 월정교와 안압지 야경
2021.10.08경주 월정교와 안압지 야경 경주 산내면 비지리 다랭이논 촬영을 마치고 경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일몰 시간대에 첨성대 핑크뮬리와 노을을 담을려고 갔으나 황남동에 들어서자 차가 밀리는데, 이거 첨성대 까지오는데 한시간이나 걸리고, 주차할곳도 없어 경주 안압지, 박물관 쪽으로해서 월정교에 가서 야경 촬영하고 왔답니다. 경상북도 경주시 교동에 있는 통일신라시대에 지어졌던 교량으로, 조선시대에 유실된 것을 2018년 4월 국내 최대 규모의 목조 교량으로 복원하였다. 경상북도 경주시 교동 163-1에 위치하는 통일신라시대의 교량(橋梁)으로, 조선시대에유실되어 없어진 것을 고증을 거쳐 2018년 4월 복원을 완료하였다. 《삼국사기》에 의하면 통일신라시대 경덕왕 19년(760년)에 지어진 것으로 기록되고 있으며,… -
[경주 출사지] 종오정일원
[경주 출사지] 종오정일원
2021.08.14[경주 출사] 연꽃 배롱나무꽃이 아름다운 종오정일원(從吾亭一圓) 지난 2021년 07월 31일 경주 출사 마지막 코스로 보문정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손곡동 종오정일원에 다녀왔습니다.전번에도 소개드린적 있지만 올해는 배롱나무꽃과 연당의 연꽃이 어떠한지? 그냥 지나칠 수 없어 잠깐 들여다 보고 몇 컷 촬영하여 왔습니다. 배롱나무의 꽃도 풍성하게 피었고 연당의 연꽃도 예년에 비해 꽃대가 많이 올라와 개량되지 않은 천년전의 씨앗으로 발아하여 핀 연꽃이 아름답게 피어 있었습니다. 종오정은 조선시대 유적지 이자 경주 한옥 숙소로 고즈적 하면서도 한옥 및 연지로 이여지는 라인이 깔금하게 떨어지는경주 가볼만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용한 시골 마을에서 조금은 색다른 힐링 하고픈 여행객들에게 적합… -
경주 황룡사지 황화코스모스
경주 황룡사지 황화코스모스
2021.08.132021년 7월 31일 경주 출사한 길에 황룡사지 황화코스모스가 궁금하여 찾아 봤습니다.경주 구황동에 있는 분황사와 황룡사지 황룡사 역사문화관 사이에 있는 너른 대지에는 주황색인 황화코스모스가 만발하여 장관을 이루고 있었습니다. 작년 까지만 해도 제배 면적이 엄청 넓었는데 올해는 그 면적이 얼마 되지는 않지만 꽃은 이쁘게 피어 아름다웠습니다. 경주 황룡사지는 사적 제6호로 지정되어 있는 곳으로 6세기 신라시대 때 만들어 지고 고려시대인 13세기경 몽골의 친입으로 불타 없어졌다는 황룡사의 절 터입니다. 황화코스모스는 분황사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내리시면 바로 만날 수 있습니다. 황룡사지 당간지주는 통일 신라시대의 작품으로 보이며 높이는 360cm로 양기둥 사이에는 동쪽으로 향한 돌거북이가 있는데…
청여(淸汝)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