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홍쌍리 청매실농원
섬진강이 굽어 흐르는 광양 매화마을 홍쌍리 청매실농원
다녀온 날 : 2021년 3월 8일 광양 다압면 청매실농원
연무가 종일 끼인 포근한 날씨 정오가 가까워서야 출발, 광양 매실마을 까지는 한 시간 남직 걸린 셈이다.
한주가 시작되는 월요일인데도 주차장엔 차량들이 대만원이다. 겨우 빈자리를 골라 주차를 하고 홍쌍리 매실 家를
방문해 본다. 매화 개화 상태는 80% 정도 만개한 것 같으며 올 해는 초봄 추위 때문인지 예년보다는 못한 것 같다.

홍쌍리 매실 家가 있는 입구 홍매화 백매화 히어리 등 꽃이 화사하게 피어 관객을 반겨준다.
매년 찾아오는 곳이지만 올 때마다 새로움이 있고 아름다움이 있는 곳이다.

작년에 이여 올 해도 코로나 여파로 매화축제는 취소되었지만 전국에서 꽃구경 하려오는 많은 관객들이 붐빈다.

삼년을 연속 출사하다 보니 똑 같은 곳에서 똑 같은 사진만 찍다보니 오늘은 반대 방향으로 돌아서 가기로 한다.

홍쌍리 매실가와 굽어 흐르는 섬진강이 내려다보이는 언덕에 올라 속이 확트이는 풍광도 즐겨 본다.

청매실농원은 해발 1,217.8m에 달하는 백운산 자락이 섬진강을 만나 허물어지는 능선에 자리잡고 있다.
수십년 묵은 매화나무 화사하게 꽃을 피워 낸 농원 중턱에 서면 굽이져 흐르는 섬진강너머 하동쪽 마을이 동양화처럼
내려다보인다. 백사장을 적시며 흐르는 섬진강이 한 굽이를 크게 돌아 대숲밑으로 숨어나가는 모습을 내려다볼 수
있는 곳 매화 세상이다. 섬진강가의 산마다 매화나무가 많이 자라 저마다 꽃을 피워내지만 광양시 도사리 일대의 청매실농원만큼 풍성한 곳도 드물다.

전망 좋은 곳에 자리한 정자는 홍쌍리 청매실농원의 핫플레이스 뷰 포인트라 밝혀 봅니다.

데이트 하기 좋은 예쁜 길이지요. 조금만 젊었어도 연습 한번 해보는건데.........^^

농원을 반 바퀴 쯤 돌아서 오니 올때마다 촬영하던 포인트 전망대에 서게 되네요.

이곳 전망대에서도 굽어 흐르는 섬진강이 내려다 보이고 흐트러지게 핀 매화가 코끝을 간지럽히는 매화향기에 취해 봅니다.

그런데로 매화농원을 찾은것을 만족하며 해마다 촬영해보는 곳
이만 마무리하고 네비에 구례 산동 산수유마을을 찍고 이동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관련사진 더 보기
홍쌍리 청매실농원
[렌선여행] 광양 매화마을 홍쌍리 청매실 농원 3월로 접어들면 매화 출사가 바빠지는 계절입니다. 올해는 김해 건설공고 와룡매는 민간인 출입이 전면 폐쇄되어 와룡매 출사가 불가하고 양산 원
cheongyeo.tistory.com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선암사 선암매
선암사 선암매
2021.03.20 -
화엄사 홍매화
화엄사 홍매화
2021.03.19구례 화엄사 고매(古梅) 화엄매 다녀온 날 : 2021년 3월 18일 화엄사 흑매가 만개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달려 보았습니다 아침 맑은 공기에 촬영해보려고 새벽 05시에 출발하여 남해안 고속도로를 타고 순천 나들목에서 순천 완주 고속도로를 갈아타고 도착하니 07시가 넘어 버렸네요. 섬진강 휴계소에서 식사하느라 한 30분 지체했지만……. 흑매가 내려다 보이는 뒤쪽 언덕 위에는 어림짐작으로 보아도 100여명이 넘어 보입니다. 지리산 자락에 자리한 천년고찰 구례 화엄사 각황전에 홍매화가 활짝 개화했다. 구례 화엄사 화엄매, 장성 백양사의 고불매, 순천 선암사 선암매, 강릉 오죽헌 율곡매와 함께 우리나라 4대 매화로 지난 2007년 천연기념물로 지정됐다고 합니다. 구례 화엄사 화엄매는 2024년에 천연 기념… -
홍쌍리 청매실농원
홍쌍리 청매실농원
2021.03.02[렌선여행] 광양 매화마을 홍쌍리 청매실 농원 3월로 접어들면 매화 출사가 바빠지는 계절입니다. 올해는 김해 건설공고 와룡매는 민간인 출입이 전면 폐쇄되어 와룡매 출사가 불가하고 양산 원동 순매원도 매화 축제가 최소 되었지만 입장은 가능하다는 정확한 정보 소식통입니다. 김해 와룡매를 볼려고 여행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람니다. 어제도 봄비가 세차게 내리고 오늘도 궂은 날씨의 연속이라 작년에 이맘때 다녀 온 광양 다압 홍쌍리 청매실농원을 소개 합니다. 출사일 : 2020년 3월 8일 출사지 : 전남 광양시 다압면 지막1길 55 홍쌍리 家 청매실농원 새벽 일찍 출사길에 오름니다. 이 날도 코로나19 여파로 사천휴계소에 들려봐도 휴일 아침인데도 한산하기 그지없습니다. 예전 같으면 광광버스가 줄줄이 서있어야 … -
순창 일일레져타운
순창 일일레져타운
2020.06.08무턱대고 찾아간 일일레져타운 안개도 베롱나무 꽃도 없었다. 백일홍 피는 계절 안개 낀 아침에 가야 하는데 부근에 출사 갔다가 들렀다 왔습니다.입장료 오천원 내고 커피 한잔 원샷하고 왔습니다 ㅎ ㅎ ㅎ 베롱나무 대신 연삼홍이 반깁니다. 베롱나무꽃이 피는 계절 새볔 일찍 가야 물안개도 있고 여명도 있다는 사모님의 말씀,명심하고 다음엔 꼭 새벽 일찍 가겠슴다^^ 순창 주암호를 빙 빙 둘러서 갔다 나오는데 제법 거리가 멀더군요.
청여(淸汝)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