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청여(淸汝)
반응형

어김없이 다가 온 8월의 여름, 코로나는 여전히 잠잠해질 기미를 보이지 않고 가뭄과 폭염이 우리 모두를 힘들게합니다.
사천 무지개 해안도로를 드라이브 하면서 잠간의 일상에서 벗어나 나만의 힐링의 시간을 가져 보는것도 좋을듯 해서 입니다.
오늘도 여전히 푸른 하늘에 아름다운 구름이 걸쳐있는 오후의 사천 무지개 해안도로 입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콕'하고 있기가 무료할때면 가까운 거리여서 한번씩 드라이브하는 코스이기도 하지만,
근처에 있는 해상 카페 씨맨스 일몰이 아름답기도 해서 촬영하려 자주 오는 곳입니다.

 

보이는 다리는 사천시의 동부인 서포면 자혜리와 서부인 용현면 주문리를 연결하는 대교인데요.
사천 서포면과 용현면은 지리적으로 사천만을 경계로 하여 동서로 구분 되는데,
2006년 사천 대교가 생기면서 30분 단축 효과를 가져 왔다고 합니다.

 

 

사천 무지개 해안 도로는 무지개색 방호 턱 때문에 바다 색깔까지 더 예쁘게 보이는 것 같으며,
거북선 마을에서 부잔교 갯벌 탐방로까지는 제법 먼 거리라 차를 타고 움직이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늦은 오후 썰물 시간대 역광이라서 대교풍경 촬영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잘못하면 하이라이트가 강해서 하얀 하늘이 되기도 합니다.

 

 

해가 떨어지는 시간대 일몰도 괜 챦을듯한데 오늘의 촬영 목적이 씨맨스 일몰이 예정되어 있어 다음으로 미루어야 겠네요.

 


사천 무지개 해안도로 전체 코스와 대포항포토존, 거북선 마을, 부잔교 갯벌 탐방로, 대포항 여인 포토존 '그리움이 물들면' 은 비대면으로 드라이브하기 좋은 곳입니다. 날 잡아 한번 다녀오시면 좋을듯 합니다.

사천 대포항 여인 포토존 '그리움이 물들면'

 

 

 

고성 하이면 동화마을 석방렴


사천 씨맨스 카페 일몰 촬영 갔더니 진입 다리 공사 중이라 고성 하이면의 석방렴으로 동선을 옮겨 봤으나 
이곳도 일몰 노을이 별로였습니다..

 

 

반응형

'경상남도 > 진주.사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을이 아름다운 사천 무지개해안도로  (24) 2021.09.17
사천 무지개해안도로 산책  (17) 2021.09.14
사천 비토섬  (16) 2021.05.11
삼천포대교 유채꽃  (13) 2021.04.13
'21 봄 벚꽃맞이  (14) 2021.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