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 영산 연지못 벚꽃
창녕 영산 연지못 벚꽃 탐방
창녕 영산 만년교 옆 광장에서 벌어진 줄다리기를 관방하고
바로 옆쪽에 있는 연지못으로 건너가서 아름답게 핀 벚꽃을 관방하였습니다.
축축 늘어진 수양 벚꽃이 호수 둘레에 아름답게 피어 있어
이곳이 마치 무릉도원이 아닌가.....

창녕의 연지못은 선조들이 영산 고을의 화재를 예방하고
농사에도 이롭게 하기 위해 만든 저수지이다.
그 모양이 벼루 모양을 닮았다 해서 연지(硯池)라 불렸으며
영산 호국공원과 인접하여 있다.
연못 가운데 다섯 개의 섬들이 떠 있어 아름답고
그중 가장 큰 섬 두 개는 다리로 연결돼 있어 산책로를 따라 들어가 볼 수 있다

연못을 공원화하여 해마다 유등제가 열리고 있으며
놀이터와 운동기구, 건강 지압시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사시사철 산책이나 나들이하기 좋다.
특히 수양벚꽃이 개화하는 시기엔 관광객이 붐빌 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한다.
또한 반영 샷 한 장으로 핫플레이스가 된 영산만년교가 바로 앞에 있어
연지못을 한 바퀴 돌고 만년교로 이동하는 발길이 많은 곳이다.

공원 입구의 무지개형 다리는 보물인 만년교(萬年橋)로서,
조선 후기 남부지방의 홍예교(虹霓橋) 구축기술을 보인다고 하여 학술적 가치가 크다.
또한 인근에는 연지못, 영산 석빙고, 영산약수, 영축산성, 영산 읍성지,
영산 법화암 다층석탑, 부곡온천 관광특구, 우포늪 생태공원, 화왕산군립공원 등
여러 문화재와 관광지가 있다.

수양벚꽃이 개화하는 시기엔 관광객이 붐빌 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한다.
또한 반영 샷 한 장으로 핫플레이스가 된 영산만년교가
바로 앞에 있어 연지못을 한 바퀴 돌고 만년교로 이동하는 발길이 많은 곳이다.

창녕 영산면 소재지에 있는 연지못의 벚꽃 탐방을 했다.
지금 벚꽃이 절정에 달해 수많은 관광객들로 붐비고 있었는데
이웃의 만년교 구경과 함께 여행지로 꼭 추천해 보고 싶은 곳이기도 하다.
연못 둘레를 따라 잘 가꾸어진 수양 벚꽃이 하이얀 색, 연분홍으로 황홀하게 한다.
깜찍하게 아름다운 곳이다.

느티나무가 연두색 잎을 달고 벚꽃은 만개 수준이니 이보다 더 한 아름다움은 없겠지요.
요즘 비가 자주 내리고 있으나 맑고 좋은 날 푸른 하늘이 보이면 한 번 달려 보십시오.

벚꽃과 연지못에 반영 된 모습이 한폭의 그림 같은 곳이다.

유달리 진한 핑크색의 수양벚꽃이 있어서
반영과 함께 찍으면 너무 예쁘답니다.

지금은 만개 수준이고 3~4일 더 있으면
꽃비가 내릴지도 모르는데 벚꽃은 꽃비가 내릴때가 최고 일겁니다.
잊지 말고 꽃비가 내릴때를 놓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경상남도 > 창녕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녕 호국공원 만년교·연지못의 가을 (67) | 2024.12.04 |
---|---|
창녕 영산 줄다리기 (48) | 2024.03.31 |
창녕 낙동강 유체꽃축제 사전탐방 (51) | 2024.03.30 |
화왕산 진달래 산행(02) (98) | 2024.03.26 |
남지 한반도 튤립 정원 (22) | 2023.10.09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창녕 호국공원 만년교·연지못의 가을
창녕 호국공원 만년교·연지못의 가을
2024.12.04창녕 영산 호국공원과 연지못의 가을 2024.11.28 우포늪 포인트를 탐방하고 돌아오는 길 창녕 영산에 있는 호국공원과 연지못을 둘러 보았습니다. 영산 국민포인트 만년교입니다.늦은 시기에 탐방이라 능수버들의 단풍이 다 떨어져 버리고마지막 남은 몇 줄기 단풍뿐입니다. 다른 구도로 본 호국공원과 만년교입니다. 호국공원의 단풍나무 사이로 만년교를 리뷰해 봅니다. 5분이면 건너갈 수 있는 연지못으로 가봅니다.영산 연지못은 봄에 능수벚꽃으로 소문나 있는 곳이지요가을 풍경은 어떠한지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창녕의 연지못은 선조들이 영산 고을의 화재를 예방하고농사에도 이롭게 하기위해 만든 저수지이다.그 모양이 벼루 모양을 닮았다 해서 연지(硯池)라 불렀으며 영산 호국공… -
창녕 영산 줄다리기
창녕 영산 줄다리기
2024.03.31창녕 중요무형문화제 제26호 영산 줄다리기 영산줄다리기(靈山줄다리기)는 경상남도 창녕군 지역에서 행해지는 용사(龍蛇 :용과 뱀)신앙에 바탕을 둔 농경의례놀이로 암줄과 숫줄의 모의 성행위를 통해 그 해 농사의 풍흉을 점치거나 풍년을 기원하는 마을공동체의 민속놀이이다. 중요무형문화재 제26호. 정월 대보름에 벌여온 놀이였는데, 오늘날은 양력 3월1일에 행한다. 이 놀이의 유래에 대한 문헌기록은 남아 있지 않으며, 다만 현지주민들은 “해마다 줄을 다려야만 시절이 좋고 풍년이 든다.”고 믿어서 이를 벌여왔다고 한다. 줄다리기를 위하여 마을은 동과 서 두 편으로 나뉜다. 편제는 나무쇠싸움의 경우처럼 옛 성(城)을 기준으로 성 안쪽에 위치한 성내리와 교리는 동부에, 성밖의 서리와 동리는 서부에 가담한다. 또, 읍 … -
창녕 낙동강 유체꽃축제 사전탐방
창녕 낙동강 유체꽃축제 사전탐방
2024.03.30제19회 창녕 낙동강 유체꽃축제 사전탐방 창녕군 남지읍 낙동강 유채단지는 전국에서 단일면적으로 최대 규모인 110ha(33만여평)로, 낙동강의 절경과 어우러진 한 폭의 풍경화입니다. 나비와 벌이 꽃처럼 가득한 낙동강유채단지의 아름다움을 전국에 알리고 관광객과 지역민이 함께 어울려 즐기는 축제이며, 2006년 1회를 시작으로 역사와 생태의 고장 창녕군의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제19회 창녕 낙동강 유체꽃축제 축제기간 : 2024. 4 . 4. (목요일) ~ 4. 7. (일요일) 축제장소 : 남지읍 낙동강 유채단지 및 남지체육공원 일원 개막식 및 개막콘스트 : 2024. 4 . 4. (금) 19:00 ~ 21:00 상설무대 어제(28일) 세찬비가 내리고 아침부터 개였으나 비온뒤 날씨가 맑아야 하는… -
화왕산 진달래 산행(02)
화왕산 진달래 산행(02)
2024.03.26경남 창녕 화왕산의 진달래 산행(02) 경남 창녕 화왕산성 진달래 산행 2편입니다. 1편으로 마무리하려고 했는데 사진이 40여장 가까이 되어 1편, 2편으로 구분하여 포스팅을 다시 하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에서도 사진이 많은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보정하기도 쉽지가 않아서입니다. 화왕산 진달래 산행후기 (상편)(tistory.com) 화왕산 진달래 산행 창녕 화왕산 진달래 산행후기 (01) 020, 04, 17 일요일 10:30분 창녕 화왕산 진달래 산행 한번 가보고 싶어 차일피일 미루다 내친김에 달려보기로 마음먹고 조금 늦은 시간이지만 출발해 본다. 하필 cheongyeo.tistory.com 화왕산은 억새밭과 진달래 군락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 정상부에 5만여 평의 억새밭이 펼쳐져 있어 3년마다 정월…
청여(淸汝)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