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청여(淸汝)
반응형

 

대한민국 3대 이끼계곡 중의 하나 강원 장전 이끼계곡

 

무더운 계절이 조금 지난 9월 초순 태백 매봉산 갔다가 달려간 장전계곡이다.
장전 이끼계곡은 대한민국 3대 이끼계곡 중의 하나로 진부 박지산, 상동 이끼계곡과 함께 그 유명세를 
톡톡히 떨치던 이끼계곡입니다.

 

 

두타산(박지산) 자연휴양림은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과 정선군의 경계에 해발 1357.0m의 두타산 자락에 위치한 산악형 자연휴양림으로 관광자원이 풍부하고, 진부 IC에서 20분 거리에 위치하며, 진부~정선 간 59번 국도와 접하고 태백산맥의 서쪽에 위치하며 오대산에서 흘러내리는 옥수 같은 맑은 물을 근원으로 청정계곡과 레저산업의 중심축을 이루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강원도 평창은 영서지방의 오대산을 중심으로 형성된 문화유적지 월정사와 명산으로 어우러진 노동계곡, 신기계곡, 수항계곡, 막동계곡, 장전계곡, 봉산계곡이 어우러져 산촌지역의 정서와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지역이다.

 

 

 

 

 

오대산에서 발원한 물줄기가 첩첩협곡을 누비며 남한강에 합류하는 길목, 평창군 진부면 수항리에서 아차골로 접어들면 해발 1,394m의 박지산 칠성대가 눈앞에 아른거린다.

 

 

 

 

 

오소리 너구리 멧돼지 산토끼 등 산짐승과 무수한 약초들 아름들이 박달나무, 잣나무, 피나무가 버티고 있어 생태적으로 건강하고 든든한 산림의 한축을 볼 수 있는 곳이며, 지피식생으로는 이름도 알 수 없는 이끼류가 양탄자와 같이 바닥에 깔려 있고, 사람의 인기척이 없는 곳에 자리 잡은 아차골의 선녀탕, 토끼가 쉬어가는 샘터와 사계절 계속되는 야생화의 향연은 볼만하다.

 

 

 

 

 

이끼 사진 시즌이 조금 지난 감이 있으나 수량이 풍부하고 이끼 상태도 좋았습니다.

 

 

 

 

 

 

반대 차선에 차가 오면은 피해줄곳도 없는 오지 산골 겨우 도착하여 계곡 속으로 들어서면 원초적인 풍경을 접할 수 있는 신비스러움에 감탄을 자아낼 수밖에 없습니다.

 

 

 

 

 

 

 

 

 

 

 

2007년 9월 4일  사용한 카메라는 니콘 D2Xs 렌즈는 표준 24mm -70mm로 촬영하였습니다

 

 

 

 

 

 

 

 

 

 

 

강원 장전리 이끼계곡

다녀온날: 2007년 9월 4일

 

 

 

 

 

 

강원 장전리 이끼계곡

 

 

 

 

 

 

강원 장전리 이끼계곡

 

 

 

 

 

 

강원 장전리 이끼계곡

 

 

 

 

 

 

강원 장전리 이끼계곡

 

 

 

 

 

 

강원 장전리 이끼계곡

 

 

 

 

 

 

 

강원 장전리 이끼계곡

 

 

 

 

 

 

이끼 사진 시즌이 조금 지난 감이 있으나 수량이 풍부하고 이끼 상태도 좋았습니다.

계곡 속으로 들어서면 원초적인 풍경을 접할 수 있는 신비스러움에 감탄을 자아낼 수밖에 없습니다.

 

 

 

반응형

'사진여행 > 강원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원도 영월 한반도지형  (21) 2023.01.29
한강의 발원지  (35) 2023.01.28
대관령 양때목장  (28) 2023.01.24
평창 박지산 이끼계곡 탐방  (23) 2023.01.23
선자령 일출과 야경  (21) 2022.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