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청여(淸汝)

함양 대봉산 스카이랜드 국내최장 모노레일 탑승기

오늘은 국내 최초 산악 관광 모노레일을 운영하고 있는 함양대봉산휴양밸리에 다녀왔습니다. 대봉모노레일은 길이가 약 4km로 전국에서 가장 긴 모노레일이며 대봉산 하부승강장에서 대봉산 정상인 천왕봉까지 올라갔다 왔습니다.

출처: 함양대보산휴양밸리 홈페이지

대봉산 모노레일을 타기위해 대봉휴양밸리관에서 탑승권을 구입한 후 서틀버스를 타고 하부 탑승장 까지 이동합니다.

대봉산 휴양 밸리관

대봉스카이랜드 탑승장까지 셔틀버스 운행은 모노레일 집라인 운영 공간과 안전확보와 타승객들의 안전을 위해서 라고 합니다. 휴양 밸리관에서 탑승권 1매를 구입 요금은 15,000원인데 경로우대 12,000원에 구입했습니다.

스카이랜드 모노레일 탑승장

스카이랜드 모노레일 탑승장입니다. 모노레일 탑승하는데는 무게 제한이 있습니다. 모노레일은  무인 운행하므로 승객의 안전을 위해서 인가 싶습니다.

대봉산 모노레일

탑승후에 출발입니다. 모노레일 안에서 바라보는 풍경입니다.

해발 912m 통과 지점입니다. 양 옆의 숲이 아름답습니다.

고도가 높아집니다, 해발 1,009m, 백호가 한마리 내려다 보고 있습니다. 대봉산에 살던 백호인가 봅니다.

짚라인 두번째 탑승장입니다.

대봉산 집라인 두번째 탑승장입니다. 첫번째는 워밍업 두번째는 조금 거리가 멀어 보이고 세번째에는 능선과 능선을 가로지르는 장코스로 되어 있는 것 같았습니다.

대봉산 모노레일 하차장

거의 다 올라온것 같습니다, 타고온 거리는 약 2km 대봉산 정상 하차장입니다. 고도는 해발 1221m 입니다.

대봉산 아래쪽 전망대

대봉산 모노레일 하차장 아래의 전망대 입니다.

전망대에서 조망한 풍경 파노라마

아래 전망대에서 조망한 함양일대의 풍광입니다. 함양 시내와 산청군 방향 그리고 구름에 가린 지리산도 조망됩니다.

대봉산 소원바위

전망대에 있는 소원 바위 입니다. 봉황이 알을 품은 형상으로 큰 인물이 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이곳 소원바위는 심마니들이 제단을 차려 지극정성으로  제를 올린 후 산삼을 재취하였다고 구전 되어 오고 있으며 한가지 소원을 간절히 빌면 반드시 이루어 진다고 하여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고 합니다.

대봉산 하차장 아래 전망대

전망대에는 함양의 특산품인 산삼을 들고 있는 산신령도 만날 수 있습니다. 산신령 옆에서 많은 분들이 기념사진을 찍으며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빌었습니다.

대봉산 정상 천왕봉

대봉산 정상석(1228m)과 정상 전망대 입니다.

대봉산 정상 전망대

함양 대봉산 정상의 태크전망대 입니다.

대봉산 모노레일

우리가 타고갈 모노레일이 올라 옵니다. 내려가는 길도 수월챦습니다. 오른쪽 능선을 타고 내려가야 합니다.
내려가는 모노레일 길이도 2km 왔다가는 길이 합이 4km입니다.

함양 대봉산휴양밸리

처음 출발했던 대봉산 휴양밸리과 앞에 안착입니다. 출발 15:11 → 도착이 16:54분 1시간 43분이 걸렸습니다.

휴양밸리관 앞 정원을 예쁘게 꾸며 놓았습니다. 몇 컷 찍었습니다.

대봉상 휴양밸리

오리 가족들과 왕눈이 형제들이군요

대봉산휴양밸리
대봉산 휴양밸리

버들마편초가 상림공원에는 없드니 이곳에 오니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함양 대봉산 모노레일 탑승기행을 마무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