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청여(淸汝)
반응형

남파랑길 부산 4코스 구간 드라이브 여행(3)


남파랑길 부산 4코스는 감천삼거리 ↔ 신평동교차로 구간 트레킹 14.5km의 코스입니다.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남파랑길 부산 4코스 드라이브 코스

 

자동차 길찾기

'감천삼거리'에서 '부산 사하구 신평동 635'까지

map.kakao.com

 

부산 4코스 주변 가볼 만한 명소 관광지 
▶  구평방파제

▶ 해넘이가 아름다운 다대포해수욕장

▶ 일출의 명소 다대포 일출
▶  장림포구 부산의 부네치아

 

 

장림포구 부산의 부네치아 

 

장림포구는 장림포구 명소화 사업을 통하여 어항을 정비함과 동시에 해양보호구역 홍보관, 문화촌, 놀이촌, 맛술촌, 도시숲 등 관광객이용시설을 조성하여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이렇게 조성된 장림포구 모습, 특히 수면에 떠있는 배와 형형색색의 건물들이 이탈리아 베네치아 무라노섬과 닮았다하여 부산의 베네치아, '부네치아'로 불리며 S N S, 블로그상에서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장소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해운대, 광안리 등 동부산에 비해 조명 받지 못하던 서부산이 최근 많이 사랑받고 있다. 부네치아그램 등 SNS를 통해 알려지기 시작한 장림포구는 부산의 베네치아, 즉 ‘부네치아’로 불리며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인생샷 스폿이다.
 
 
 
 

 

본디 김 생산지로 유명했던 작고 조용한 포구가 공단이 들어서며 그 기능이 약화되었지만, 새로운 감각으로 다시 태어나 새로운 사람들이 찾아오는 곳으로 변화를 일구었다. 

 

 

 

 

 

사람이 한산한 포구, 그 기능도 점차 잃어가던 포구에 활기를 더해주었으니, 앞으로 더 많은 발전이 있을 거라 기대되는 곳입니다. 시원한 바람 맞으며 이탈리아 베네치아는 못 가더라도 가까운 장림포구 부네치아에서 시원한 음료 하나 마시는 것도 낭만적일 것 같습니다.

 

 

 

 

장림포구 부네치아


다음은 남파랑길 부산 4코스 도착 지점인 신평교차로 주변의 풍경입니다.

 

을숙도대교와 낙동강변 노을나루길 풍경, 을숙도대교는 부산광역시 사하구 신평동과 강서구 명지동을 잇는 자동차 전용도로이다. 준공 전에는 명지대교로도 불렸으나, 이름을 공모하여 을숙도대교로 이름지었다. 을숙도 철새도래지문제로 곡선구간이 존재한다.

 

300x250

 

 

30여년을 이곳 하단2동에서 살면서 아침 저녁으로 산책하던 곳이다. 해질녁이면 일몰이 아름다웠다는......
오래전부터 이곳 낙동강에서 바라보는 낙조와 노을은 다대팔경에 속할 정도로 이름난 명소이기도 했지만 세월이 가면서 그 의미는 퇴색되고 새로이 낙동강을 걷는 '노을나루길'로 새로이 낙조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반응형

 

 

'노을나루길' 은 다대포 몰운대에서 낙동강 하구둑까지 이르는 부산갈맷길 중 4~3코스에 해당되며 남파랑길 부산 4코스 와 중첩되는 구간이기도 하다.  낙동강 노을나루길에서 만나는 낙조와 노을입니다.

 

 

 

가락타운 벚꽃축제

 

봄이면 강변도로에는 벚꽃이 아름다웠고 가락타운 가운데를 지르는 도로변에도 벚꽃이 아름다워 벚꽃축제도 열었었다.

이상 부산 4코스 도착 지점인 신평동교차로 주변 낙동강 하구언 풍경들을 포스팅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