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청여(淸汝)
반응형



남파랑길 거제 23코스 드라이브 여행


거제 22코스 드라이브 구간 수국의 동산이 있느 저구항 수국도 보았습니다.
여기서 잠간 반댓길로 돌아가서 해수욕장 근포동굴, 근포선착장에서 유람선을 타고 장사도 까지 여행입니다.

 

자동차 길찾기

'경남 거제시 남부면 저구리 216-6'에서 '경남 거제시 남부면 저구리 489-23'까지

map.kakao.com


거제 23코스 드라이브 주변 명소 가볼 만한 곳

 센트리팜 수국동산

명사해수욕장 

근포마을 땅굴
장사도 여행

 센트리팜 수국동산

 

센트리팜 수국동산

해슴강에서 14번 국도를 따라 저구항으로 가는 도중에 예전 유스호텔이 '센트리 팜' 으로 바귀였는데 이 앞쪽에
수국동산이 있습니다. 올해는 수국 상태가 안좋아 패스해 지난해 촬영한 사진을 대신 합니다.

 

 

 

센트리팜 수국동산

센트리팜 수국동산은 옛 유스호텔 자리이지요. 그전 부터 거제 수국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이곳에서 인생샷을 안 찍어 본 
사람들이 없을정도로 핫 플레이스 포토죤입니다.

 

 

 

 

 

센트리팜 수구동산

예전 보다는 수국나무가 훌쩍 자라서 80% 정도 개화 상태라 아름다웠습니다.

 


 명사해수욕장

 

 

저구항에서 명사해수욕장은 저구해안길 약 700m 직진하면 있는 명사해수욕장입니다.
'명사(明沙)'라는 지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모래의 질이 좋고 물이 맑은 해수욕장이다. 이 해수욕장은 아름다운 모래사장 뿐만 아니라, 해수욕장에 이르는 오솔길이 운치 있기로도 유명하다.

 

 

 

해변 규모는 길이 350미터 폭 30미터이며, 해변에 맑고 고운 모래가 완만한 경사를 이루며 유리알 같이 빛난다. 주위에는 천년 노송이 우거져 있다. 조용한 여름 피서지로 적당한 곳이다. 주위에 대·소병대도 등 천혜의 낚시터가 있으며, 유람선을 이용 홍포. 여차 등의 절경을 탐방할 수 있다.
 
 
 

근포마을 땅굴

 

근포마을 쌍 땅굴

근포마을 뒤편 바닷가에 5개의 땅굴(길이 30~50m, 높이 5m)이 있다. 일제 강점기때 파 놓았던 것으로 1941년 일본군이 외지인 보급대를 동원하여 발파작업 등으로 포진지 용도로 굴착하다 1945년 해방이 되자 중단되었다 한다. 땅굴중 쌍굴이 있는데 내부가 H자형으로 서로 관통되어 있다. 현재 일부는 육상 축양장 창고로 활용되고 있고, 나머지 땅굴은 방치되어 있다.

 

 

근포마을 땅굴

근포마을 땅굴에서 인생 샷 날리는 연인들.... 

 

 

 

근포마을 땅굴

추억을 남길려는 연인팀들이 어디까지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

 

 

 

 

 

수국

주을 서서 기다리는 것은 연인들 뿐만 아닙니다. 수국 가족도 줄을 섯습니다.

 

 

  장사도 여행

땅굴 보려 근포항까지 온것 이왕이면 근포항에서 장사도 유람선을 타고 장사도 까멜리아 여행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근포 장사도 유람선

근포항에서 장사도 들어가는 배소요시간은 10분에 비해 배요금은 비싸네요
유람선요금~1인당 13.000원 (온라인예약이 가격이 많이 저렴해요)현장예매는₩18.000
장사도입장권~1인 10.500원 (문화누리카드 결제가능함)

 

 

 

 

장사도 까멜리아

근포항에서 유람선을 타고 장사도 선착장 도착 장사도 입섬 합니다.

 

 

 

장사도에 핀 수국

5월 말인데도 장사도엔 벌써 수국이 피기 시작합니다

 

 

 

장사도에서 보느 전망

장사도의 산정은 그리 높지는 않습니다.  산정에 다달으자 전망이 트이면서 보이는 뷰가 아름답네요

 

 

 

동백나무 숲길

동백나무가 터널을 이루고 있는 숲길입니다. 어둠침침한 숲길엔 전등이 켜져있고 아직도 늦게 피는 동백꽃이 피어 있습니다.

 

 

 

장사도의 음악당

 산정에 있는 야외 음악당입니다. 공청하는 관객들은 없어도 연주하는 음악은 계속 흘러 나오네요. 연주하고 있는 앞을 
그냥 지나치기가 그래서 한잎 넣어주고 왔습니다.

 

 

 

 

조형물과 작은교회

음악당 위쪽에 있은 조각품 조형물과 작은 교회가 있습니다.

 

 

 


조각공원의 작품들은 내 머리로는 이해성이 부족합니다.

 

 

 

조각공원

조각공원입니다, 많은 조각 작품들이 많이 있으나 관심 밖이여서 대충입니다.

 

 

 

 

카폐외 쉴수있는 공간이 있는 건물과 푸르른 남쪽바다와 섬들이 있는 풍광입니다.

 

 

 

 

장사도 승선장

장사도에는 도착하여 있는 하선장과 한바퀴 주욱 관광하고 내려와 승선하는 곳이 다름니다,

이곳에 내려오는 길은 엄청 가파르고 위험한 길이지만 이곳 승선장에서 승선을해야 근포항으로 갈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