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청여(淸汝)
반응형

보랏빛 라벤더 ‘거제 지세포성’ 핫플레이스(hot place)

경상남도 기념물 제203호인 지세포진성에 조성된 3.5만㎡ 규모 약 4만여 주의 라벤더 꽃이 만개해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
바다와 어우러져 보랏빛 장관을 펼치고 있다.
이곳에 심어논 라벤더는 프렌치라벤더이며 또한 잉그리쉬라벤더와 두 종류인데 이곳에선 보이지가 않았습니다.

보라빛 라벤더와 노란 금계국 물결치는 경남 거제 ‘지세포진성’이 SNS와 입소문을 타고 거제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거듭난다.
다녀온 날 : 2021년 5월 17일 흐린 날씨에 이슬비가 내린 날

 

조선 인종때 왜구 침입에 대비하여 쌓은 포곡식 산성인 ‘지세포진성’은 경상남도 기념물 제203호인데

특히 이 곳은 그동안 오랜 세월 방치돼 있던 성내 휴경지를 활용해 선창마을 주민들과 거제시가 함께 관광명소로
조성한 곳이다.

 

 

차량 및 장비 진입이 불가능한 지세포진성을 인력으로 정비, 선창마을의 빼어난 자연경관과 보랏빛의 라밴더, 금계국의
노랑 물결, 송엽국 등 다양한 꽃들이 어우러져 관광명소로 조성하면서,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라벤더의 꽃말은 침묵. 그 외에 '여자의 정절', '나에게 대답하세요'라는 꽃말도 있다.
침묵과 나에게 대답하세요란 말이 라벤더의 꽃말이 된 데는 다음과 같은 전설이 있다.

옛날 어느 나라의 공주가 타국의 왕자를 사랑했다. 왕자는 공주에게 미소를 짓는 등 호감을 보였지만 공주가 자기를 사랑한다고 말해달라는 말만큼은 대답하지 않았다. 그러다가 왕자의 나라가 다른 나라와 전쟁을 하게 되었다. 공주는 왕자에게 떠나기 전에 자신을 사랑한다고 말해달라고 부탁했으나 왕자는 끝내 대답하지 않고 떠났다. 전쟁에서 왕자의 나라는 이겼지만 왕자는 전사했다. 사실을 안 공주는 절망해 그 자리에서 죽었고 나중에 공주가 죽은 자리에서 라벤더란 꽃이 피어났다. 한편 공주보다 먼저 죽게 된 왕자도 공주를 사랑했지만 벙어리였고 수줍음을 타서 공주의 고백에 늘 대답하지 못했다고 한다.

 

올해는 이곳에 여름꽃인 금계국을 썩어 심어 보라색의 라벤더와의 어울림이 더 아름답게 해 놓았네요.

 

 

 

금계국 : 현화식물문 > 목련강 > 국화목 > 국화과 > 기생초속

북아메리카 원산의 원예식물로 심어 기르는 한해 또는 두해살이풀이다. 줄기는 곧추서고 높이 30-60cm이다. 잎은 마주나며, 1회 깃꼴로 갈라지고, 갈래는 타원형 또는 난형이며, 가장자리는 밋밋하다. 줄기 아래쪽 잎은 잎자루가 있다. 꽃은 6-8월에 줄기와 가지 끝에 머리모양꽃차례가 1개씩 달리고 지름 2.5-5.0cm이며, 노란색이다. 모인꽃싸개조각은 2줄로 배열되며, 바깥 조각은 선형으로 녹색이며, 안쪽 조각은 넓은 타원형으로 갈색이다. 혀모양꽃은 8개이며, 꽃부리 끝이 5갈래로 갈라진다. 관모양꽃은 노란 갈색이다. 열매는 수과이다.

 

 

 

꿀풀과 라벤더속의 상록 관목. 허브를 대표하는 식물 중 하나이다. 원산지는 카보베르데 카나리아 제도 등의 대서양 
연안이며, 어원은 '씻다'라는 뜻의 
라틴어 'Lavare'에서 유래했다. 라틴어로는 Lavandula(라반둘라)라고 한다.

 

 

 

용도로는 관상(화단용, 드라이 플라워, 리스), 차, 향료, 향 첨가제, 포푸리, 입욕제, 피부 미용제, 향수, 비누, 염색, 밀원, 구제제(나방, 좀벌레), 방취제 등으로 쓰인다.

 

 

 

상록성 관목. 높이 50~90cm. 잎은 대생하며 선형이고, 회록색, 길이 4cm 가량이다. 5~7월에 흰색 또는 보라색 꽃이 수상화서로 피며, 꽃잎은 난형 또는 긴 난형이다. 맵고 화한 독특한 향이 있다. 

 

 

 

 

 

 

 

 

 

 

 

 

 

 

 

 

 

 

 

 

 

 

 

 

 

 

 

 

 

 

 

 

 

 

 

 

 

 

 

 

 

 

 

 

 

 

이상 거제 지세포진성에서 핫플레이스 되고 있는 라벤더를 담아 봤습니다.

이제 개화하기 시작해서 바다와 어울린 사진은 6월이 중순이 되어야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세포진성 라벤더 (tistory.com)

 

지세포진성 라벤더

거제 지세포진성 보랏빛 라벤더 요즘 홧플레이스로 뜨고 있는 거제 지세포진성 라벤더 입니다. 오늘은 지난해 촬영한 지세포진성 라벤더를 랜선으로 만나 봅니다. '거제 지세포진성'의 라벤더

cheongyeo.tistory.com

 

 

 

 

 

 

 

반응형

'사진여행 > 거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제 센트리팜 수국동산  (17) 2021.06.23
거제 지세포진성 꽃밭에서  (14) 2021.05.27
지세포성 라벤더  (16) 2021.05.18
거제 석포 유채꽃  (20) 2021.04.15
거제 대금산 진달래  (26) 2021.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