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자: 청여(淸汝)
반응형


충남 예산 예당호 출렁다리

 


16일(토요일) 관광차 다녀온 충남 예산 예당호 출렁다리입니다.
 마을 경로회에서 주관한 나들이 관광 아침 08:00분에 출발해 충남 예산 예당관광지 도착이 11:30분 무려 3시간 30분을
달려온 셈이네요. 멀기도 합니다. 예전 예당저수지로 낚시 명당이였던 이곳이 관광지로 변모를 했네요.

마을 경로회의 단체관광이라  대부분 차를 타고 다니면서 보는 여행이라 단지 30분의 여유 출렁다리를 건너와
다시 출발하는 바쁜 여정이라 곳곳이 둘러보지 못하고 대충 담아 온 사진들이라  이해하여 주시기 바람니다. 

예당호 출렁다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저수지인 예당호(둘레40km, 너비2km)를 상징하는 402m의 국내 최장 출렁다리이다. 은은하게 흔들리는 출렁다리는 수면 위를 걷는 듯한 색다른 감동을 주며 주탑의 바닥 아래로 수면이 훤히 보이며 아찔한 추억을 선사한다.

예당호 출렁다리는 내진설계 1등급을 받은 안전하고 튼튼한 다리로, 성인 3,15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으며 폭 5m,
보도폭 1.8m로 가족이 함께 걷기에 충분하다.

 

출렁다리는 야간에도 형형색색 조명으로 찬란하게 빛난다.
그라데이션 기법으로 시시각각 변하는 무지개 빛깔 LED조명은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고 하네요.

 

출렁다리에서 예당호 중앙 생태공원까지 데크길로 이어지는 느린호수길(5.2km)에서는 느림의 미학을 온전하게
경험할 수 있고, 코스를 왕복하면 ‘하루 2만보 걷기’로 건강과 활력도 되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예당호 음악분수는 못보고 왔지만
예당호 음악분수는 감미로운 음악과 함께 다채로운 물과 빛의 향연을 제공한다. 길이 96m, 폭 16m, 고사높이 110m 규모로 조성됐으며, ‘호수위에 설치된 가장 넓은 면적의 부력식 음악분수’ 분야의 한국기록원 공식 최고 기록으로 인증되었다.

새천년, 천백년 분수와 사과분수, 개나리 분수, 출렁다리 분수, 황이분수, 날개분수, 황새분수 등 다양한 분수 설비와 함께 워터스크린, 빔 프로젝터 레이저를 도입하여 다채로운 빛과 색을 연출한다. 출렁다리 경관조명과 연계하여 몽환적인 분위기가 조성되며, 일상의 새로운 활력소를 찾을 수 있는 공간이다.

 

조선 후기의 실학자 이중환은 택리지에서 내포 땅이 충청도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곳이라고 썼다. 내포 땅이 바로 지금의 예산이다. 예당관광지는 현재 국민관광지 지정 면적 5만 6천 평 중 1만 3천 평이 조성되었다. 주요 시설은 식당, 여관, 각종 편의시설 등 대중이 이용할 수 있는 것들이며 현재까지 등산로와 주차장 시설 등 6개 시설은 조성 완료, 테마를 간직한 관광지로 변모해가고 있다. 특히 예당 저수지 주변의 산책로와 팔각정은 부산 태종대 같은 운치를 느낄 수 있도록 조성하였으며 가족단위 산책과 친구, 연인과 함께 찾아가기에 좋다.하절기에는 인근 지역 주민과 사시사철 낚시객의 명소로 활용되고 있으며 찾는 이로 하여금 호평과 함께 관광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예산 예당호 출렁다리가 관광 명소로 급부상하면서 이 지역에 얽힌 옛 이야기가 또 다른 화제로 회자되고 있으며,
출렁다리가 있는 예산군 응봉면 후사리는 용(龍)이 승천했다는 전설이 전해져 내려오는 용고랑이라는 마을이 있는 곳.
전해지고 있는 얘기에 따르면 용이 승천하다가 검정치마를 입은 아낙과 마주쳐 다시 물로 떨어졌는데 마을 사람들이 그 후부터 아낙들에게 검정치마를 입지 못하도록 하고 정성껏 제사를 지내자 다시 용이 승천했다고 합니다.

 

예당호 수문과 느림보 둘레길은 생태공원은 한번 쯤 트레킹 해보아도 좋을 듯합니다.

 

 

예당지는 옛날 부터 낚시로 유명하였으며 명성이 높았던 예당저수지 였습니다.
자유여행이였다면 , 느림보 둘레길, 생태공원, 조각공원, 출렁다리의 야간조명, 음악분수 등 다양한 관광코스를 
관람하고 싶었으나 단체관광이라 제약이 있어 다음 기회에 한번 더 와보고 싶은 곳이였습니다.

바쁜 여정이라 수덕사 밑에 예산 팔경 음식점에서 맛점하고
다음 코스인 보령 해저터널, 대천해수욕장, 새만금, 선유도로 출발입니다.

 

 

 

 

 

 

 

 

 

 

반응형

'사진여행 > 충청남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령 해저터널 & 대천해수욕장  (27) 2022.07.20
[출사여행] 대둔산 단풍(2)  (6) 2021.11.05
[출사여행] 대둔산 단풍 (1)  (19) 2021.11.04